삼성카드가 네이버와 손잡고 반려동물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 기능을 개선했다.
삼성카드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챗봇 서비스과 인공지능 검색 기능을 아지냥이에 도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지냥이는 반려동물과 반려인들이 모이는 소셜 플랫폼으로 삼성카드 회원뿐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여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건강관리 정보, 수의사와 상담 서비스, 반려동물 전용 모바일게임 등이 제공된다.
삼성카드는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의 챗봇 서비스를 아지냥이에 추가해 회원들이 더욱 편하고 빠르게 반려동물의 질병이나 양육방식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챗봇은 네이버의 자연어 처리기술을 기반으로 간단한 질문에 대답해주는 서비스다.
또 네이버의 인공지능 스피커 ‘클로바’를 연동했다. 클로바 사용자는 아지냥이 어플리케이션을 호출해 반려동물을 위한 음악을 재생하거나 관련 정보를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과 적극적으로 협업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