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백화점 마트 유통업체, 2월 특수 크게 누려

백설희 기자 ssul20@businesspost.co.kr 2015-03-29 13:30: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명절 특수와 신학기 준비 등으로 소비가 살아나면서 유통업체의 2월 매출이 일제히 늘어났다.

산업통상자원부가 29일 발표한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지난 2월 대형마트,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편의점의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4.5%, 6.6%, 9.4%, 10.2% 증가했다.

  백화점 마트 유통업체, 2월 특수 크게 누려  
▲ 지난달 23일 서울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아동 고객들이 신학기 용품을 둘러보고 있다.
유통업체별로 매출을 살펴보면 대형마트의 경우 식품(38.8%), 가정생활(14.9%), 잡화(7.8%), 의류(7.2%), 가전문화(4.2%) 등 주요 품목의 매출이 증가했다.

백화점의 경우 식품(68.5%), 아동스포츠(3.8%) 등의 매출은 증가한 반면 여성정장(-9.8%), 가정용품(-6.9%), 여성캐주얼(-4.9%), 남성의류(-3.3%) 등의 매출은 줄었다.

기업형 슈퍼마켓은 농수축산(15.9%), 가공조리식품(10.5%), 생활잡화(3.3%), 신선제품(2.5%) 등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세를 보였다.

편의점의 경우에도 생활용품(17.3%), 가공식품(11.9%), 즉석·신선식품(11.3%), 담배 등 기타(7.7%) 등 전 품목에서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월은 설 연휴가 끼어 있었던 데다 3월 개학을 앞두고 신학기 준비를 위한 소비재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라 유통업체들이 특수를 누렸다.

산업부 관계자는 “설 명절에 따른 과일, 채소, 육류 등 명절용품과 선물세트 판매 증가 등의 영향으로 유통업체의 매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

최신기사

신한은행 비대면 전용 '신속한 전문직 사업자대출' 출시, 최대 1억 한도
현대차 유엔 산하 기구에 아이오닉5와 충전 인프라 기증, 세계구호 현장 투입
SK넥실리스 배터리업계 최초 '카퍼마크' 획득, 글로벌 고객사 ESG 요구 대응
삼성전자 제미나이 탑재한 '비스포크 AI 냉장고' 공개, 식료품 라벨 자동 인식
머스크 재산 사상 최초 7천억 달러 돌파, 2위와 격차는 5천억 달러
정용진 신세계 회장 미국 정재계 주요 인사 면담, 트럼프 주니어와 사업 논의
삼성전자 페루에 첫 냉난방공조 교육센터 설립, 중남미 전문인력 양성 확대
KB금융 중진공과 '중소기업 산업안전' 협력, 양종희 "안전성장 마중물 역할"
뉴욕증시 오라클-틱톡 합작회사 기대감에 3대 지수 상승, 국제유가도 올라
GS건설 해수담수화로 물 사업 확장, 허윤홍 주택 외형 축소에 플랜트로 성장 도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