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코인원 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 인증 따내, 차명훈 "보안성 증명"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19-01-02 12:30: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

코인원은 2018년 12월31일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따냈다고 2일 밝혔다.
 
코인원 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 인증 따내, 차명훈 "보안성 증명"
▲ 차명훈 코인원 대표이사.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은 안전한 거래소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계층화된 보안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통해 코인원의 보안성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안 걱정 없이 코인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은 정보보호 관리 과정 12개 분야, 정보보호대책 92개 분야 등 모두 104개 분야에서 평가기준에 적합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만든 기업에게 주어진다. 

기업이 스스로 신청하며 기준을 충족하는 기업은 의무적으로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받아야 한다.

의무적 인증 대상은 정보통신 서비스부문에서 이전 연도에 매출을 100억 원 이상 낸 기업, 이전 연도에 직전 3개월 동안 온라인으로 하루 평균 100만 명 이상이 방문한 기업이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가운데 코인원 등 4곳이 해당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여야 정부조직법 개정안 또 합의 불발, 국힘 25일 본회의서 필리버스터 예고
대통령실 특활비 역대 첫 공개 '3개월 4억6400만원 집행', 외교·정책 네트워크 구..
기재부 금융위 이어 금감원 임원 11명도 사표 제출
OECD 올해 한국 성장률 전망치 1.0% 유지, 세계 성장률은 3.2%로 상향
이재명 미국 상·하원 의원 접견, "한미 관세협상 '상업적 합리성' 보장돼야"
'23명 사망' 아리셀 박순관 대표 징역 15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이후 최고 형량
잘나가는 반도체주 투톱 중 뭐 살까, 증권가 '실적 모멘텀 우위' SK하이닉스에 한 표
[인터뷰] 이어혜다 대표 이현승 "'2초의 벽' 넘어야 건강정보 소비자 눈길 잡아"
MBK 끼어들며 '롯데카드 신뢰' 더 바닥으로, 조좌진 보상안에 고객들 '집단소송' 화답
[23일 오!정말] 민주당 이성윤 "희대의 판결을 하셨는데 왜 그랬는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