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보험판매 대리점에게 가상 데스크탑 환경 제공하는 서비스 내놔

이은지 기자 eunji@businesspost.co.kr 2018-12-26 15:27: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보험판매 대리점에서 가상 데스크탑으로 간편하게 보험 청약 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는다.

KT는 26일 보험판매 대리점(GA·General Agency)에게 ‘클라우드 가상화’를 기반으로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통합해 제공하는 상품인 ‘MIPS(Multi-Insurance Platform Service)’를 내년 1월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KT, 보험판매 대리점에게 가상 데스크탑 환경 제공하는 서비스 내놔
▲ KT는 26일 보험판매대리점(GA·General Agency)에게 ‘클라우드 가상화’를 기반으로 보험청약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상품인 ‘MIPS(Multi-Insurance Platform Service)’를 내년 1월2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MIPS’는 보험 판매점들이 보험사별 청약 포탈에 접속할 때 ‘가상 데스크탑(VDI·Virtual Desktop Insurance)’을 이용하도록 하는 서비스다. 

가상 데스크탑은 물리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컴퓨터를 실제 컴퓨터 안에서 작동하도록 만드는 기술을 이른다. 중앙에 있는 서버를 본체로 활용해 해당 소프트웨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컴퓨터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기존에는 보험판매 대리점들이 보험사별 전용 데스크탑 PC로 일일이 다른 전용 포탈에서 업무를 진행해야 했다. 

MIPS가 보험판매 대리점에 도입되면 1대의 PC, 노트북 또는 태블릿PC로 다른 보험사 소프트웨어와 충돌 없이 모든 보험사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보험판매 대리점들은 여러 대의 PC와 회선을 구축하지 않아도 돼 초기 투자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KT는 보험 청약뿐 아니라 이후 업계의 변화에 따라 가상화 PC를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IPS를 이용하는 기업고객들은 ‘유클라우드 가상 데스크탑’을 제공받거나 ‘유클라우드 가상 데스크탑’과 PC를 같이 받게 된다. 유클라우드는 KT가 기업고객들을 상대로 제공하는 기업용 클라우드 상품이다. 

이진우 KT 기업서비스본부장 상무는 “이번 MIPS 상품 출시로 보험판매 대리점들은 보다 효율적으로 청약 업무를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며 “KT는 기업고객들의 다양한 비즈니스와 클라우드 요구사항을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MIPS의 안정적 서비스 운영을 위해 5개월 동안 국내 대형 보험판매 대리점 6곳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해 왔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은지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임원 성과급 '자사주 의무 수령' 폐지, 전액 현금도 가능
테슬라 '4680 배터리' 집착에 전기차 부진 자초, 경쟁사 차세대 기술 개발과 대비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3.3% 국힘 27.6%, 격차 6.8%p 좁혀져
로스앤젤레스 화재 악영향 생각보다 커, 각종 유해 화학물질 현장서 검출
세계 메모리 업체 수요 폭등에도 생산 확대에 신중 전망, "과거 단가 급락 사례  염두"
키움증권 "LG전자 올해 영업이익 기대 이상 전망, 전장 수익성 고무적"
신한투자 "은행주 불확실성 해소와 주주환원 확대 기대, 최선호주는 KB금융"
글로벌 해운사 머스크 에탄올 연료 사용 확대 검토, 탈탄소화 가속 조치
현대차그룹 '무인 로보택시' 올해 말 미국서 상용화, 모셔널과 포티투닷 기술 협력 강화
메리츠증권 "시프트업 목표주가 하향, 신작 없어 '니케' 하나로 매출 방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