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조남성, BMW에 삼성SDI의 배터리 공급 확대

오대석 기자 ods@businesspost.co.kr 2015-03-19 19:22: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SDI가 BMW의 전기자동차에 이어 하이브리드 자동차에도 배터리를 공급한다.

조남성 삼성SD 사장은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우고 있는 전기차 배터리사업에서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조남성, BMW에 삼성SDI의 배터리 공급 확대  
▲ 조남성 삼성SDI 사장
클라우스 드레거 BMW 구매총괄 사장은 18일 BMW그룹 연례 기자회견에서 “BMW 3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모델에 삼성SDI 배터리가 탑재된다”고 밝혔다.

삼성SDI가 BMW 하이브리드 모델에 배터리를 납품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SDI는 지난해 7월 BMW그룹에 전기차 배터리 셀 공급을 확대하고 차세대 소재 등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내용을 담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삼성SDI는 BMW i3와 BMW i8 등 전기차 모델에 배터리 셀을 납품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전기차보다 대중적이기 때문에 삼성SDI의 배터리 납품 규모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드레거 사장은 또 “전기차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 배터리 공급이 따라가지 못할 정도가 아니면 삼성SDI가 아닌 다른 업체에서 납품받는 것을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드레거 사장은 “삼성SDI와 장기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현재 공동으로 미래의 배터리를 개발하고 있다”며 “삼성과 좋은 협력관계를 맺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남성 사장은 차량용 배터리사업을 삼성SDI의 차세대 먹거리로 꼽고 있다.

삼성SDI는 BMW뿐 아니라 미국 크라이슬러, 인도 마힌드라, 독일 폭스바겐에도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삼성SDI는 지난달 23일 자동차 부품회사 ‘마그나 슈타이어’의 배터리팩 사업부문을 인수해 전기차 배터리 사업 역량을 강화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012년 독일 BMW 본사를 방문해 주요 경영진을 직접 만났다. 이 부회장은 지난해 전기자동차인 BMW i8을 구입하기도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오대석 기자]

최신기사

미세플라스틱 기후뿐 아니라 건강도 망쳐, 치매 두렵다면 멈춰야 할 행동은?
[여론조사꽃] 2026년 지방선거 지지도, '여당' 60.8% vs '야당' 31.4%
[여론조사꽃] 이재명 국힘 출신 인사 발탁, '바람직함' 66.1% vs '잘못됨' 2..
샤오미 전기차 성과에 올해 출하량 목표 34% 높여, 내년 해외 진출도 노려
45개 그룹 총수 주식재산 1년 새 35조 증가, 삼성 이재용 14조 늘어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71.2%로 2.2%p 상승, 70세 이상 62.9% 긍정
중국 전기차 가격 출혈경쟁 올해도 지속 예고, "연말 판매 부진에 재고 밀어내야" 
베네수엘라 사태가 비트코인 시세 방어능력 증명, 10만 달러로 반등 청신호
[여론조사꽃] 정당지지도 민주당 56.6% 국힘 24.1%, 격차 5.5%p 커져 
Sh수협은행장 신학기 신년사, "생산적 금융 강화" "수협자산운용과 시너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