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엔씨소프트, 리니지 역대 최대 규모 업데이트 '리마스터' 12월 공개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8-11-29 14:08: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엔씨소프트가 PC온라인게임 ‘리니지’를 업데이트 한 ‘리니지: 리마스터’를 12월에 내놓는다. 

엔씨소프트는 29일 서울 역삼동 더라움에서 PC온라인게임 리니지 서비스 20주년 미디어간담회를 열고 12월 테스트 서버를 통해 리니지: 리마스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리니지 역대 최대 규모 업데이트 '리마스터' 12월 공개
▲ 이성구 엔씨소프트 리니지유닛장이 29일 서울 역삼동 라움에서 열린 리니지 서비스 20주년 미디어간담회에서 '리니지: 리마스터' 업데이트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엔씨소프트>

리니지: 리마스터는 그래픽과 전투, 사냥 등 게임의 모든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리니지 역대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다. 

이성구 엔씨소프트 리니지유닛장은 “리니지가 2012년 진행된 업데이트 ‘격돌의 바람’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이뤄냈다”며 “이번 리니지: 리마스터 업데이트로 리니지 안에서 가장 리니지답게 변화한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리마스터에 1920X1080 와이드 해상도의 풀 고화질(HD)급 그래픽을 적용한다. 게임 이용자는 기존 리니지보다 4배 증가된 해상도와 2배로 커진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자동 사냥(PSS, Play Support system)과 ‘모바일 플레이어(M-Player)’도 도입한다.

게임 이용자는 자동 사냥을 통해 사냥터 이동과 몬스터 사냥, 자동 귀환 등 35가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 또 모바일 플레이어 시스템을 통해 모바일기기로 게임 진행 상태와 게임 캐릭터의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간단한 조작도 할 수 있다. 

리니지의 기존 콘텐츠들도 강화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리니지의 9번째 직업으로 ‘검사’를 추가한다. 검사는 장검을 주로 사용하며 다른 직업 캐릭터의 방어 기술을 무력화할 수 있는 등 리니지의 모든 직업 가운데 가장 공격력이 높다.  

리니지의 핵심 콘텐츠인 공성전도 대규모 버전으로 확장한다. 리니지: 리마스터에 추가될 ‘월드 공성전’은 모두 8개 서버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참여할 수 있는 대규모 집단 전투 콘텐츠다.

엔씨소프트는 29일 오후 2시부터 리니지: 리마스터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사전예약을 신청한 이용자들에게 리니지 서비스 2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특별 쿠폰인 ‘TJ’s 쿠폰’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 이용자는 리니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민주당 3대 특검 종합대응 특위 "특별재판부 포함 내란특별법 도입 검토"
정청래 "검찰개혁에 당·정·대 이견 없어, 검찰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  
비트코인 1억5144만 원대 하락, 금융위원장 후보 이억원 "가상자산 내재적 가치 없다"
한화그룹, 글로벌·엔진·파워시스템·호텔앤드리조트 4개 계열사 새 대표 내정
권성동 통일교 금품수수 부인, 통일교 총재 한학자 "정치적 청탁 없어"
LG전자 하반기 신입사원 수시채용 실시, 연구개발과 영업·마케팅 채용
APEC 당국자 두산에너빌리티 본사 잇단 방문, 원전 역량 점검 및 협력 논의
한화생명 암 경험 청년과 함께하는 운동회, "'연대의 장'으로 다방면 지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