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쿠팡 야놀자 마켓컬리 나이키 푹, 웹서비스 접속장애 뒤 복구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18-11-22 11:30:3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쿠팡 야놀자 마켓컬리 나이키 푹, 웹서비스 접속장애 뒤 복구
▲ POOQ 웹사이트에 뜬 접속 장애 공지문.
쿠팡, 야놀자 등 전자상거래업체의 웹사이트가 접속 장애 뒤 정상적으로 복구됐다. 

22일 오전 11시 기준 쿠팡, 마켓컬리, 나이키, 푹(POOQ), 야놀자 등 웹페이지 접속이 모두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쿠팡은 이날 오전 9시부터 1시간 동안 웹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에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신선식품 배송업체인 마켓컬리와 나이키, 푹(POOQ), 야놀자 등 웹페이지도 한때 접속 불가 상태가 됐다. 

이 업체는 모두 아마존웹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아마존웹서비스는 클라우드(가상 저장공간)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 분야에서 세계 1위다.

아마존웹서비스 관계자는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며 "내용이 파악되는 대로 정리해서 웹사이트에 공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3분기 메모리반도체 매출 1위 탈환, 4분기도 선두 유지 전망
중국 상무부 한화오션 미국 자회사 5곳에 제재, "중국 기업과 거래·협력 제한"
LG전자 인도법인 현지 증시 입성, 조주완 "글로벌 사우스 전략 중추적 역할"
비트코인 시세 단기간에 반등 어려워, 미국 정부 '셧다운'과 중국 리스크 상존
삼성전자 성과 연동 주식 보상, 임직원에 3년 동안 자사주 지급
브로드컴 오픈AI와 협력은 '신호탄'에 불과, "100억 달러 고객사는 다른 곳"
민주당 민병덕 공정거래법 개정안 발의, "MBK 등 사모펀드 공시대상기업집단에 포함"
현대차 중국 맞춤형 전기차 '일렉시오' 출시 임박, 매년 신차 2~3대 출시 예정
글로벌 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 "신흥시장 투자 핵심은 한국, 다각화된 성장동력 갖춰"
KT-팔란티어 한국서 최고경영자 회동, 김영섭 "AX 혁신 성공 사례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