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가 국내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10년 연속 신용카드부문 1위를 차지했다.
신한카드는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2018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Highest Brand of the year 2018)’에서 신용카드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2018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체계적 브랜드 관리를 통해 2018년에 최고의 경영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신한카드는 브랜드스탁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1위에 뽑혔다.
신한카드는 브랜드스탁의 2018년 3분기 브랜드가치 평가지수(BSTI)에서도 전체 7위에 올랐다. 1분기 9위에서 두 단계 상승했다.
이밖에 신한카드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등 국내 3대 평가기관의 브랜드가치 평가에서 모두 7년 이상 연속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신한카드는 카드업계 1위에 만족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고객 가치를 만들어내기 위해 노력한 성과라고 설명했다.
신한카드는 빅데이터와 디지털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베트남, 카자흐스탄, 인도네시아, 미얀마 등에서 글로벌사업을 확대하는 등 새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금융의 힘을 통해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그룹 목표에 따라 ‘따뜻한 금융’ 실천에도 힘쓰고 있다.
기부 전용 사이트인 ‘아름인’을 운영하고 미래 세대 육성을 위한 ‘아름인 도서관’을 잇달아 세우고 있다.
해외봉사단 프로그램과 임직원 및 고객이 참여하는 봉사활동 등을 통해 상생과 사회적 책임도 실천하고 있다.
이밖에 어린이 미술축제 ‘꼬마 피카소’, 일과 삶의 균형을 지원하는 ‘워라밸 클래스’,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드림데이(The Dream Day)’ 등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브랜드 가치가 여러 평가에서 꾸준히 1등을 유지한 것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경영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는 ‘1등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