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한 번에 16kg 말릴 수 있는 새 트롬 건조기 예약판매

조예리 기자 yrcho@businesspost.co.kr 2018-11-12 14:37: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세탁물 16kg을 한 번에 말릴 수 있는 신형 건조기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를 예약판매한다.

LG전자는 12일부터 LG전자 홈페이지 내 사전예약 페이지와 전국 LG베스트샵 등에서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의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2월에 출시되는 신제품 건조기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으로 209만~219만 원이다.
 
LG전자, 한 번에 16kg 말릴 수 있는 새 트롬 건조기 예약판매
▲ LG전자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트롬 건조기’. < LG전자 >

예약판매를 통해 신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를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과 21kg 트롬 세탁기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캐시백이나 모바일 상품권 등 10만 원 상당의 혜택을, 4kg 미니워시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30만 원 상당의 혜택에 로봇청소기를 추가로 제공한다.

트롬 세탁기와 미니워시를 모두 구매하는 고객들은 두 가지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 건조기에 대용량 컴프레서를 탑재해 한 번에 내보낼 수 있는 냉매의 양을 기존보다 10% 이상 늘렸다. 

히트펌프 건조기는 냉매가 순환하며 발생하는 에너지를 활용해 옷감을 건조하기 때문에 컴프레서가 내보내는 냉매의 양이 건조성능을 좌우하게 된다.

LG전자는 인버터 모터 외에 옷감에 바람을 불어주는 팬 전용 인버터 모터도 별도로 탑재했다. 두 개의 모터가 빨래의 종류와 양에 따라 건조통의 회전속도와 건조통 내부의 공기 흐름을 각각 제어한다.

트롬 건조기의 차별화된 기능은 그대로다. 트롬 건조기는 대용량 물통을 기본으로 탑재해 전원만 연결하면 집안 어느 곳에나 설치와 사용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건조기 하단에 미니워시를 결합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다.

콘덴서 부분을 자동으로 씻어주는 ‘콘덴서 자동 세척 시스템’도 적용됐다. 

LG전자는 “전기식 건조기에서 가장 앞선 기술인 듀얼 인버터 히트펌프 기술력을 높여 국내 최대 16kg 건조 용량을 구현할 것이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업계 최고 수준의 핵심 부품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많은 고객들이 트롬 건조기의 차별화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에이피알 외형 성장과 수익성 확실,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당정 경제성장전략 협의, "기업 형벌 합리화" "국민연금 스튜어드십코드 확대"
'웨스팅하우스 파동'에 증권가도 혼란, '이미 알던 건데?' vs '주권 상실' 이견
[20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검찰 스스로 수갑을 채우라"
경제부총리 구윤철 석화업계 자구노력 강조, "'버티면 된다' 인식으로 위기 극복 불가"
트럼프 삼성전자에 보조금 주는 대신 지분 요구 '발칵', 이재용 미국 투자 '이해득실'..
OCI홀딩스 미국 태양광발전 세액공제 일몰에 수혜, 이우현 현지 공급망 확장 속도 내
삼성생명 회계처리 들여다보는 이찬진의 금감원, 참여연대와 삼성 악연 이어질까
[현장]"억대 연봉 꿈만은 아니죠", 금융권 채용박람회 구직 열기로 종일 후끈
코레일 끊이지 않는 사망사고에 안전 역량 도마 위, 한문희 거취도 안갯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