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아프리카TV, 음성광고에 강한 '비알캠페인' 인수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18-11-08 18:34: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아프리카TV가 광고대행사 ‘비알캠페인’을 인수한다.

아프리카TV는 8일 비알켐페인의 지분 85.3%를 인수하는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구체적 인수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아프리카TV, 음성광고에 강한 '비알캠페인' 인수
▲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이사.

비알캠페인은 라디오 광고계약 대행 업무(매체바잉)와 음성광고 제작을 주로 한다. 국내 광고대행사 가운데 유일하게 녹음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음성광고에 특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인수를 토대로 최근 론칭한 팟캐스트앱인 ‘팟프리카’의 광고 수익 확대를 꾀한다. 또 비알캠페인이 보유한 사업 역량을 통해 영상 플랫폼 안 콘텐츠형 광고사업에 힘을 실을 계획도 세웠다.

아프리카TV는 비알캠페인의 녹음 스튜디오를 팟프리카 오디오 방송 진행자(AJ)들이 콘텐츠 제작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거점으로 삼고 음성 콘텐츠 생태계 확대를 위한 기틀을 다지기로 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부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비알캠페인이 보유하고 있는 음성광고사업을 바탕으로 아프리카TV의 영상광고사업도 강화할 것”이라며 “최근 아프리카TV가 오픈 스튜디오를 통한 오프라인 거점을 마련하고 있어 멀티플랫폼을 통한 패키지 광고상품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최신기사

자동차업체 신용등급 줄하락에도 현대차·토요타는 '유지', 전망도 '안정적'
민주당 김병기 "대장동·대북송금 검찰 수사 관련 청문회 국정조사 상설특검 적극 검토"
카카오뱅크 MSCI ESG평가서 최고등급  'AAA' 획득, 인터넷전문은행 중 유일
SSG닷컴 16일까지 중소 파트너사 상품 특가 판매, '코리아 세일 페스타' 동참
하나금융 MSCI 평가 최상위 등급 'AAA' 획득, ESG경영 성과 인정받아
'1200대1 경쟁률', CJ제일제당 퀴진케이 '폭군의 셰프' 팝업 성료
우리금융 에너지 취약 580가구에 연탄 11만6천 장 지원, 임종룡 "온기 전해"
쿠팡 16일까지 패션 할인전 '쿠페세' 진행, 2만4천종 특가 판매
신한금융 생산적ᐧ포용 금융에 110조 공급, 국민성장펀드에 10조 투자
신세계 서울 강남점 매출 3년째 3조 넘어서, "명품 매출 전체의 40% 차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