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현대백화점, 네이버 인공지능기술 활용한 음성 쇼핑안내 서비스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8-10-21 12:13: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백화점이 네이버와 손잡고 인공지능 음성 쇼핑안내 서비스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은 22일부터 네이버 인공지능(AI) 스피커 ‘클로바’와 제휴한 ‘음성 쇼핑안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네이버 인공지능기술 활용한 음성 쇼핑안내 서비스
▲ 현대백화점이 네이버와 손잡고 '음성쇼핑안내' 서비스를 도입한다.

클로바 이용 고객은 현대백화점 매장의 위치와 점포별 브랜드 입점 여부, 휴점일 등 온오프라인 채널 영업 정보와 상품 추천, 최저가 검색, 적립금 행사 등 온라인쇼핑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압구정본점에 나이키 있어?”라고 물으면 “나이키 매장은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 전화번호는 02-3438-6278입니다”고 음성으로 대답을 들을 수 있다.

전국 15개 현대백화점과 온라인 쇼핑몰 더현대닷컴에도 이 서비스가 도입된다.

고객 성별과 연령을 고려한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50대 여자 선물 뭐할까?”라는 질문을 하면 “더현대닷컴에서 50대 여성이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예작 캐시미어 머플러’입니다”는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이르면 내년 상반기 안에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음성명령을 통해 상품 주문과 결제, 배송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서비스를 상용화하기로 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온라인몰의 가격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최근 온라인몰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가격이 100원, 200원 싼 것보다 독특한 서비스에 재미를 느낀다”며 “앞으로도 더현대닷컴을 활용해 오프라인 유통과 정보기술(IT)을 융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만드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