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60년 역사를 지닌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나뚜찌(NATUZZI)’와 손잡고 미국 스마트홈시장을 공략한다.
LG전자는 13일부터 17일까지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하이포인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구 박람회 ‘2018 추계 하이포인트마켓’에서 나뚜찌와 함께 스마트홈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 고객이 LG전자 인공지능 스피커나 LG 시그니처 올레드TV 매직 리모컨에 “쉬고 싶어”라고 하면 소파와 조명이 스스로 휴식 모드로 바뀌고 LG 시그니처 가습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켜진다. |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스마트홈 솔루션 ‘스마트 리빙 컨셉’은 섬세한 가구 디자인과 편리한 첨단 기술을 결합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공간을 제시한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스마트 리빙 컨셉의 대표 솔루션 ‘스마트 거실’은 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제품을 나뚜찌 ‘콜로세오’ 소파와 유기적으로 결합했다.
사용자는 소파에 앉아 LG전자의 인공지능 스피커나 LG 시그니처 올레드TV의 매직 리모컨을 통해 △TV 시청 △독서 △음악 감상 △휴식 △일시 정지 등 다양한 실내 환경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나뚜찌 소파에 앉아 인공지능 스피커에 “TV 볼래” 라고 말하면 실내 환경이 TV 시청에 최적화된다. LG 시그니처 올레드TV가 자동으로 켜지고 소파의 등받이가 뒤로 눕혀지며 실내 조명의 밝기는 낮아진다. 커튼도 자동으로 닫힌다.
또 매직 리모컨에 “잠깐 정지해줘”라고 말하면 TV화면이 정지되고 커튼이 열리며 소파는 고객이 일어나기 쉬운 각도로 세워진다.
“책 보고 싶어”라고 말하면 TV는 꺼지고 소파가 독서에 적합한 각도로 움직이면서 조명이 밝아진다. “음악 듣고 싶어”라는 명령에 TV는 꺼지고 인공지능 스피커에서 음악이 재생된다. 음악에 맞춰 조명 색깔도 변한다.
LG전자와 나뚜찌는 ‘스마트 리빙 컨셉’ 이외에도 스마트홈 기술 개발과 공동 마케팅 등 파트너십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파스콸레 주니어 나뚜찌 최고마케팅커뮤니케이션책임자는 “LG전자와 함께 스타일과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생활 공간 솔루션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조주완 LG전자 북미 지역 대표 부사장은 “스마트 가전과 명품 가구를 대표하는 두 회사가 긴밀하게 협력해 프리미엄 스마트홈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