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6일 중국질량협회에서 주관한 ‘2018 고객 만족도 조사’ 시상식에서 (오른쪽부터) 이후이 중국질량협회 부회장, 오준연 북경현대기차 이사, 롱우쥔 북경현대기차 부장, 두안용강 중국질량협회 비서장, 리가오슈아이 중국질량협회 부비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의 중국 합작법인인 북경현대기차가 중국에서 정비 서비스 만족도 1위에 올랐다.
27일 현대차에 따르면 중국질량협회가 발표하는 ‘2018년 중국 자동차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북경현대기차가 정비 서비스 만족도 부문에서 79점을 받아 1위를 차지했다. 5년 연속 1위다.
현대차는 “북경현대기차가 차량 판매에 그치지 않고 판매 이후에도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증명한 것”이라며 “중고차 판매가치 상승은 물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고객의 차량 재구매를 유도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차급별 상품과 품질, 판매, 정비에 대한 종합 만족도를 조사하는 차급별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도 북경현대기차가 생산하는 링동과 밍투, 신형 ix35, 신형 투싼 등 4개 차종이 1위에 올랐다.
링동은 가격대가 10만~15만 위안인 중형차 부문에서 2016년을 제외하고 2008년부터 올해까지 계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밍투는 25만 위안 이하 중대형차 부문에서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밍투는 해마다 10만 대 이상 팔리며 올해 8월까지 누적 판매 66만8529대를 보였다.
신형 투싼은 15만~20만 위안 중형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지켰다.
중국 자동차 고객 만족도 조사는 중국 정부 산하기관인 중국질량협회가 주관해 해마다 철강과 기계, 자동차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 방문면담 방식으로 진행되는 소비자 만족도 조사다.
올해 자동차부문에서 총 60개 브랜드의 200개 차종을 상대로 조사를 실시해 △정비 서비스 만족도 △판매 서비스 만족도 △차급별 종합 만족도 등 3개 부문의 순위를 발표했다.
현대차는 “현재 중국에서 큰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을 갖춘 각종 신차를 투입하고 다양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확대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현대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