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면세점, 텐센트와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 인기몰이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8-09-26 11:51: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IT(정보통신기술)기업 텐센트와 손잡고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텐센트와 함께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 ‘나의 여행지 테스트’가 출시 직후 한 달 째인 19일까지 약 32만9천 회 이용됐다고 26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텐센트와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 인기몰이
▲ 신세계면세점과 텐센트가 개발한 '나의 여행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나의 여행지 테스트는 중국의 국민 메신저로 알려진 위챗 앱과 연동되는 ‘앱인앱’ 형태로 8월 출시됐다.

신세계면세점과 텐센트는 한국과 중국에서 모바일 퀴즈쇼, 심리 테스트 앱 등이 높은 인기를 누리는 것에 착안해 ‘여행 스타일 테스트’ 콘셉트로 이 앱을 개발했다. 

나의 여행지 테스트는 강남권의 볼거리, 먹을거리, 쇼핑 정보 등을 제공해 개별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신세계면세점은 설명했다.

이 앱은 1990년 이후 출생한 중국 젊은이를 겨냥해 반포 서래마을, 가로수길, 예술의 전당, 세빛둥둥섬 등을 소개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의 콘텐츠 개발 능력과 텐센트의 기술력이 만나 개발된 나의 여행지 테스트가 중국 개별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여행 안내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나의 여행지 테스트가 개인 취향에 따라 여행 코스를 추천해 주는 만큼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현대로템 폴란드와 9조 규모 계약 체결, K2 전차 180대 추가 납품
DL이앤씨, 5498억 규모 인천 제물포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수주
에어인천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부 인수 마쳐, 통합법인 '에어제타' 출범
현대백화점 '아픈 손가락' 지누스 상반기 실적 효자 탈바꿈, 하반기엔 본업도 빛 볼까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조선TOP10' 8%대 올라 상승률 1위..
대우건설 GTX-B 민간투자사업 공사 수주, 1조343억 규모
[오늘의 주목주] 한화오션 주가 4%대 상승, 코스피 상위 30종목 중 홀로 올라
[4대금융 CFO 4인4색] 우리금융 민영화부터 밸류업까지, 임종룡 '믿을맨' 연륜의 ..
[현장] 재생에너지 확대 국회 토론회, "재생에너지로 AI 전력수요 대응 가능"
SPC 비알코리아 적자 늪 빠져, 허희수 배스킨라빈스 부진 떨칠 묘수 찾을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