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면세점, 텐센트와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 인기몰이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8-09-26 11:51: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IT(정보통신기술)기업 텐센트와 손잡고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텐센트와 함께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 ‘나의 여행지 테스트’가 출시 직후 한 달 째인 19일까지 약 32만9천 회 이용됐다고 26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텐센트와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 인기몰이
▲ 신세계면세점과 텐센트가 개발한 '나의 여행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나의 여행지 테스트는 중국의 국민 메신저로 알려진 위챗 앱과 연동되는 ‘앱인앱’ 형태로 8월 출시됐다.

신세계면세점과 텐센트는 한국과 중국에서 모바일 퀴즈쇼, 심리 테스트 앱 등이 높은 인기를 누리는 것에 착안해 ‘여행 스타일 테스트’ 콘셉트로 이 앱을 개발했다. 

나의 여행지 테스트는 강남권의 볼거리, 먹을거리, 쇼핑 정보 등을 제공해 개별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신세계면세점은 설명했다.

이 앱은 1990년 이후 출생한 중국 젊은이를 겨냥해 반포 서래마을, 가로수길, 예술의 전당, 세빛둥둥섬 등을 소개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의 콘텐츠 개발 능력과 텐센트의 기술력이 만나 개발된 나의 여행지 테스트가 중국 개별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여행 안내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나의 여행지 테스트가 개인 취향에 따라 여행 코스를 추천해 주는 만큼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LG전자,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서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 진행
민주당 '재판중지법안' 추진 사실상 공식화, "정기국회에서 처리 가능성"
올해 국내 친환경차 판매 40만 대 돌파, 연간 기준 역대 최다 기록 전망
'10만 전자' 시대 삼성전자, 뉴스룸 유튜브 구독자 100만 명 달성 '골드버튼'
도레이첨단소재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생산시설 확대, 국내 최대 규모 갖춰
한국-싱가포르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변화하는 경제·안보 환경에 대처"
민주당 경주 APEC '역대급 성공' 평가, "외교의 물줄기 확 트여"
10·15 대책 뒤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9주 만에 하락, 강북권역 더 위축
우리은행 '우리 글로벌라운지' 개장, 외국인 전용 복합문화공간 조성
HD현대 지멘스와 업무협약 체결, 미국 조선산업 경쟁력 강화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