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신세계면세점, 텐센트와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 인기몰이

이지혜 기자 wisdom@businesspost.co.kr 2018-09-26 11:51: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세계면세점이 중국 IT(정보통신기술)기업 텐센트와 손잡고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텐센트와 함께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 ‘나의 여행지 테스트’가 출시 직후 한 달 째인 19일까지 약 32만9천 회 이용됐다고 26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 텐센트와 개발한 '서울 여행지 추천 앱' 인기몰이
▲ 신세계면세점과 텐센트가 개발한 '나의 여행 테스트' 애플리케이션 이미지.

나의 여행지 테스트는 중국의 국민 메신저로 알려진 위챗 앱과 연동되는 ‘앱인앱’ 형태로 8월 출시됐다.

신세계면세점과 텐센트는 한국과 중국에서 모바일 퀴즈쇼, 심리 테스트 앱 등이 높은 인기를 누리는 것에 착안해 ‘여행 스타일 테스트’ 콘셉트로 이 앱을 개발했다. 

나의 여행지 테스트는 강남권의 볼거리, 먹을거리, 쇼핑 정보 등을 제공해 개별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신세계면세점은 설명했다.

이 앱은 1990년 이후 출생한 중국 젊은이를 겨냥해 반포 서래마을, 가로수길, 예술의 전당, 세빛둥둥섬 등을 소개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신세계면세점의 콘텐츠 개발 능력과 텐센트의 기술력이 만나 개발된 나의 여행지 테스트가 중국 개별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여행 안내서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나의 여행지 테스트가 개인 취향에 따라 여행 코스를 추천해 주는 만큼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지혜 기자]

최신기사

[미디어토마토] 정당 지지도 민주당 45.1% 국힘 31.9%, 격차 더 벌어져
[미디어토마토] 장동혁 당대표 사퇴 46.2% vs 유지 43.1%, 국힘 지지층 79..
[미디어토마토] 2차 종합특검 '찬성' 53.9%, 중도층에서도 54.3%
[미디어토마토] 내란 특검 수사 '못했다' 49.8%, 중도층도 '부정평가' 앞서
흥국증권 "동원산업 내년까지 실적 양호, HMM 인수 우려로 주가 불확실성"
하나증권 "AI 시대 냉난방공조·액침냉각 중요도 부각, LG전자 유니셈 주목"
'오라클 쇼크'에 뉴욕증시 M7 하락, '자율주행 과장광고' 테슬라 5%대 밀려
[미디어토마토] 이재명 지지율 1.6%p 오른 55.8%, 부정평가는 2.1%p 줄어
비트코인 1억2844만 원대 하락, 장기투자자 이탈에 시세 하방압력 지속
한국투자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부진의 고리 끊어, IP 사업으로 한 단계 도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