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NH농협은행 새 고객관계관리시스템 마련, 이대훈 "고객 불편 해소"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18-09-03 17:02: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NH농협은행 새 고객관계관리시스템 마련, 이대훈 "고객 불편 해소"
▲ NH농협은행은 3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이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에 빅데이터를 적용했다.

NH농협은행은 3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신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은 은행의 대면, 비대면 채널의 모든 정보를 통합한 빅데이터를 이용해 고객을 분석한 뒤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 준다.

고객의 수요를 감지해 마케팅 활동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신규 고객이 우수 고객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 관리도 가능하다.

고객의 카드 결제 정보를 활용해 고객이 자동차의 고장으로 정비소에 자주 드나든다면 신차구입을 위한 대출 상품을 자동으로 안내하게 된다.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환율 우대 쿠폰을 전송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 “신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이 묻기 전에 대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자산을 늘리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경제부총리 구윤철, "대주주 양도세 심사숙고" "노란봉투법안 우려 최소화"
내란 특검, '단전·단수 지시 의혹' 이상민 전 행전안전부 장관 구속기소
윤석열 정부 '원전 구출 50년 발목' 논란, 대통령실 "진상 파악 지시"
로이터 "엔비디아 중국에 블랙웰 기반 AI 반도체 샘플 공급 임박, HBM 탑재"
[19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민의 알 권리를 위해 공개해야"
[오늘의 주목주] '원전 로열티 유출 논란' 두산에너빌리티 8%대 급락, 코스닥 펄어비..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저분자 비만치료제 우수한 PK 결과, 초기 유효성 및 안정성은 양호"
'천공기 끼임 사망사고' 포스코이앤씨 본사 압수수색, 1주 사이 두 번째
소프트뱅크 인텔에 지분 투자가 '마중물' 되나, 엔비디아 AMD도 참여 가능성
애플 아이폰17 시리즈 4종 인도에서 생산, 중국 공급망 의존 축소 일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