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기업들의 국제전화비를 최대 70% 줄여주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KT가 기업의 음성통화 사용량 증가에 따라 기업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 KT가 기업의 음성통화 사용량 증가에 따라 기업의 통신비 부담을 줄이고 사용 편의성을 개선한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
음성총량 서비스를 사용하는 기업들은 구매한 음성전화 사용량 내에서 업무용 국제, 국내, 부가통화를 동일한 요율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최소 월 1만 분에서 최대 100만 분까지 필요한 사용량에 따라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다.
KT는 국제전화에서 LTE 기반 통화를 제공해 기업들이 고품질의 업무용 국제전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KT의 국제전화 할인 서비스보다 최대 약 70%의 비용 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KT는 기대한다.
부가통화는 대표번호(1588), 안심범호(050) 등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부가통화 사용량이 많은 택시기사, 카드배송, 보험차량 출동기사 등에 적합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생계형 직군과 특수형태 근로자에게는 3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업무 목적으로 지정한 최대 5회선에 무료통화를 제공해 기업은 임직원들이 업무 목적으로 자주 발신하는 특정 번호의 통화료를 절감할 수 있다. 지정 회선은 망내 유선과 대표 회선에 한해 지정이 가능하다.
KT는 기업전용 음성총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통신관리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원뷰(One-View) 사이트’도 제공한다.
기업 관리자는 원뷰 사이트를 통해 음성총량과 사물인터넷(IoT) 관련 상품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김영걸 KT 무선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기업용 음성통화 총량제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게 됐다”며 “기업 고객들이 편리하고 쉽게 통신 자원을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