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B손해보험은 23일 DB손해보험의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카카오톡으로 본인인증한 뒤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
DB손해보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간편하게 본인 인증할 수 있는 방법을 내놨다.
DB손해보험은 23일 DB손해보험의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톡을 이용해 본인 인증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페이 인증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이면 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본인 인증 서비스다. 카카오톡으로 받은 본인 확인 메시지에 미리 등록된 비밀번호와 지문을 이용해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 인증만으로 고객 정보 변경, 환급금 신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27일부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카카오페이 인증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도 실시한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정보기술(IT) 환경 변화에 따라 고객들이 다양한 인증수단을 원하고 있다”며 “DB손해보험은 고객들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증수단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