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 '달빛조각사' 배급맡고 100억 투자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18-08-16 17:42: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카카오게임즈가 게임 개발회사 엑스엘게임즈의 새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를 배급(퍼블리싱)하기로 하고 100억 원을 투자해 지분 일부도 확보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과 신작 모바일게임 달빛조각사의 배급계약을 체결하고 전략적 동반자 관계(파트너십)를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엑스엘게임즈 '달빛조각사' 배급맡고 100억 투자
▲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이사.

달빛조각사는 엑스엘게임즈가 남희성 작가의 같은 제목 소설을 바탕으로 개발한 모바일 기반의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달빛조각사를 올해 안에 테스트하는 것을 목표로 엑스엘게임즈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이사는 “오랜 개발 경험과 성과를 보유한 엑스엘게임즈와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달빛조각사 배급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며 카카오게임즈의 라인업 강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가 진행하는 제3자 배정 유상증자에도 참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00억 원 규모의 보통주를 사들여 엑스엘게임즈의 지분 약 4.6%를 확보했다. 

송재경 엑스엘게임즈 각자대표이사는 “카카오게임즈와 파트너가 돼 기쁘고 든든하다”며 “엑스엘게임즈가 지닌 개발능력을 살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엑스엘게임즈는 2003년 4월 설립된 게임 개발회사로 2013년부터 대형 PC게임 아키에이지를 국내외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중국 CXMT 상장이 반도체 업황에 변수, "SK하이닉스 삼성전자의 HBM 추격"
효성중공업, 12월 유럽서 2300억 규모 초고압 전력기기 수주
LG 구광모 2026년 신년사 "기존 성공방식 넘어 새로운 혁신으로 도약하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에스토니아와 4400억 규모 '천무' 수출 계약
산업부 한국형 LNG화물창 상용화 추진, "내년 1분기 최종 실증방안 확정"
iM증권 "이번주 환율 1450~1490원 전망, 정부의 환율 인하 시도 강화 전망"
NH투자 "미국 금리 인하에도 원화 약세 지속, 한은 외환수급 대응 강화 전망"
한국투자 "SOOP 지역적 확장의 성과 필요, 당분간 보수적 시각 유지"
현대차증권 "리가켐바이오 목표주가 상향, LCB84 적응증 확장 효과"
하나증권 "트럼프 '우주 정책 행정명령' 수혜주, 미래에셋벤처투자 에이치브이엠 세아베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