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CGV가 베트남 등 해외법인과 특별관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내면서 2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CJCGV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4048억 원, 영업이익 3억 원을 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5.8% 늘고 영업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2분기 국내사업에서 매출 2214억 원, 영업손실 12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2분기보다 매출은 12.2% 늘고 적자폭은 줄었다.
CJCGV는 “2분기가 전통적으로 영화관 비수기지만 지난해보다 매출이 늘고 적자폭은 줄어든 것”이라며 “국내 직영 영화관과 상영관 수 확장에 따라 관객 수가 늘어났다”고 말했다.
해외에서는 베트남 법인의 성과가 돋보였다.
베트남법인은 2분기 매출 403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을 거뒀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9%, 영업이익은 23.8% 증가했다.
‘어벤져스:인피니티 워’ ‘데드풀2’ ‘쥬라기월드:폴른킹덤’ 등 대작들이 흥행하고 4DX, 아이맥스 등 특별관 수요가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CJCGV의 자회사 CJ4D플렉스도 2분기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
CJ4D플렉스는 2분기 매출 294억 원, 영업이익 40억 원을 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2분기보다 각각 14.8%, 90.5% 늘어났다.
반면 중국 법인은 2분기 영화관 비수기를 이겨내지 못하고 적자로 돌아섰다.
중국 법인은 2분기 매출 802억 원을 내 지난해 같은 기간과 같은 매출을 거뒀지만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했다. 2분기에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12개의 영화관을 새로 열었지만 기대작들의 개봉이 늦어지면서 관객 수의 상승폭이 기대를 밑돌았다.
터키 법인에서도 적자를 봤다.
CJCGV는 “터키 법인은 대통령 선거 등으로 불안한 정세 속에서 대작들이 개봉을 연기함에 따라 전체 박스오피스의 성장이 주춤했다”며 “리라화 약세 등도 터키 법인 실적의 발목을 잡았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