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워커힐호텔 객실에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제공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18-08-09 11:10: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텔레콤이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워커힐호텔 객실에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 44개 객실에 적용했으며 3분기 안에 전체 객실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SK텔레콤, 워커힐호텔 객실에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 제공
▲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를 비스타 워커힐 서울 44개 객실에 우선 적용했다. 

고객들은 호텔 객실에 설치된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조명, 커튼, 온도설정 및 게스트 서비스 설정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실내 수영장, 셔틀버스, 체크아웃 시간 등 호텔 이용과 관련한 정보를 음성명령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고객이 “아리아, 비스타 셔틀 버스 어디서 타지?”하고 물으면 인공지능 스피커가 “호텔 무료 셔틀버스는 아침 6시부터 밤 11시20분까지 10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어요. 호텔 현관 맞은편 정거장에서 이용하실 수 있어요”와 같이 대답한다.

SK텔레콤은 4분기에 인공지능 ‘누구’ 오픈 플랫폼을 공개한다는 계획도 세우고 있다.

이번 인공지능 기술의 호텔 적용은 SK텔레콤이 준비하고 있는 오픈 플랫폼의 베타 버전을 활용한 것이다. SK텔레콤은 7월24일 BGF리테일과 24시간 편의점 CU에 인공지능 도우미를 도입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박명순 SK텔레콤 인공지능사업유닛장은 “누구의 비스타 워커힐 서울 적용은 인공지능의 영역을 호텔 서비스분야로 확장하는 계기”라며 “올해 안에 전문 개발자가 아니어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을 공개해 인공지능의 대중화를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