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주류부문(롯데주류)이 몽골에 맥주 클라우드를 수출한다.
롯데주류는 8월 초부터 몽골 울란바토르 등 몽골 현지에서 맥주 클라우드를 판매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주류는 캄보디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국가들에 이어 몽골로 수출 지역을 늘리게 됐다.
앞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맥주 수출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롯데주류는 이번에 클라우드 캔과 병 제품 2만8천 상자를 수출한다.
지역 대리상을 통해 주요 편의점과 마트 등 가정용 유통망과 주점, 음식점 등 상업용 유통망에 클라우드를 공급하기로 했다.
한국 브랜드가 한류 열풍 덕에 몽골에서 호감도가 높은 만큼 롯데주류는 클라우드를 몽골에 빠르게 안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롯데주류는 클라우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몽골 대리상과 손잡고 클라우드 영상광고와 클라우드 전용 잔 등을 활용해 클라우드 판촉을 진행하기로 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애초 국내 맥주회사들이 몽골에 진출했지만 롯데주류가 이들 가운데 처음으로 고급 맥주를 몽골에 내놓는다”며 “클라우드 판매를 통해 한국 맥주를 몽골에 알리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