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LG유플러스와 빅데이터분야에서 협력해 플랫폼 구축 등 공동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신한은행은 LG유플러스와 함께 통신·금융분야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유통 플랫폼과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들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 김철기 신한은행 빅데이터센터 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과 강호석 LG유플러스 빅데이터센터 상무(왼쪽에서 다섯번째)가 30일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신한은행은 "전혀 다른 업종인 통신과 금융분야의 회사가 서로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빅데이터 응용 모델을 발굴하는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이 LG유플러스 모바일 야구 중계 서비스인 ‘U+프로야구’앱 사용에 관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신한 KBO리그 적금·정기예금’의 가입 모델을 개발하는 것 등 다양한 시너지 계획을 세우기로 했다.
신한은행과 LG유플러스는 각 회사가 보유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유통 플랫폼을 웹사이트로 개발해 일반 고객들도 이용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 사업을 위해 금융정보 보안 전문가와 함께 데이터 연계와 유통도 논의하기로 했다.
김철기 신한은행 빅데이터센터 본부장은 “데이터 유통 플랫폼은 데이터의 유통시장이 만들어지는 초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고객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정보와 서비스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호석 LG유플러스 빅데이터센터장 상무는 “다른 업계의 데이터가 활용되면 시너지 효과를 내 새로운 사업모델을 만들 수 있고 더 다양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