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제주항공, 굽 낮은 구두 신을 수 있도록 승무원 복장규정 완화

감병근 기자 kbg@businesspost.co.kr 2018-07-19 11:59: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제주항공이 여성 승무원의 복장 규정을 완화했다. 

제주항공은 19일 여성승무원의 굽이 낮은 구두 착용을 허용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 굽 낮은 구두 신을 수 있도록 승무원 복장규정 완화
▲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 사장.

제주항공은 여성 승무원들에게 기내에서 일할 때 신는 기내화(굽 3cm)와 항공기 밖에서 신는 램프화(굽 5~7cm) 등 2종류의 구두를 지급해오고 있다.

제주항공 여성 승무원들은 공항이나 시내 등 항공기 밖에서는 유니폼에 램프화를 신어야 했지만 이번 규정 개정으로 항공기 외부에서도 유니폼에 기내화를 신을 수 있게 됐다. 

다만 제주항공 여성 승무원들은 기내에서는 안전을 위해 기내화만 신어야 한다. 

제주항공은 이미 승무원의 안경 착용, 손톱장식(네일아트) 등을 허용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기 승무원은 발과 다리의 피로도가 높다”며 “승무원 개인들이 직종 특성을 살펴 자유롭게 신발을 선택해 신을 수 있도록 한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

최신기사

LG이노텍 문혁수 신년사, "위닝테크 확보해 고수익 사업체계 확립해야"
LG에너지솔루션 잇단 '공급 해지'에 4분기 적자 전망, 김동명 ESS·로보택시 수주에..
르노코리아 '오로라2' 차명 '필랑트'(FILANTE)로 확정, 13일 국내서 최초 공개
올해 도시정비 시장 70조 넘어 역대 최대, 삼성물산 오세철 압구정3구역 수주 벼른다
기후변화에 눈 부족 겪는 유럽, 10년 만에 스키장 이용료 35% 올라
쿠팡 '외국인 경영진' 국민 정서 못 읽나? 메타·아마존의 '미국식'은 달랐다
보스턴다이내믹스 CEO "휴머노이드가 수 년 뒤 현대차 공장 환경 바꾼다"
몸집 불리며 추격하는 중국 파운드리, 삼성전자 한진만 '메모리+파운드리+패키징' 턴키로..
삼성전자 노태문 "모든 제품에 AI 적용, 사용자 일상 더욱 가치있게 만들 것"
포스코이앤씨 새해 첫 분양은 작년 '핫플' 분당, 리모델링 시장 적정가 시험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