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경제정책

국토부 "철도 건설사업 일정은 52시간 근무제 도입의 영향 없어"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18-07-19 11:06:0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토교통부가 주 52시간 근로제도 도입에 따른 철도건설사업 일정 지연 가능성을 일축했다.

국토교통부는 18일 참고·해명자료를 내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과 신안산선 사업의 공정계획은 주 52시간 근로제도 시행과는 무관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국토부 "철도 건설사업 일정은 52시간 근무제 도입의 영향 없어"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과 신안산선 등 민자사업의 제안서가 근로시간 단축 시행 이전에 작성됐기 때문에 공사기간 연장과 사업비 증가 등이 불가피하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를 부인한 것이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A노선과 신안산선 건설사업을 담당할 우선협상대상자는 각각 5월과 2월에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현재 사업 세부조건을 놓고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우선협상대상자들이 제출한 사업계획서상 공사비와 공정계획은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 시행령’에 근거해 ‘건설공사 표준품셈’에 따라 산정됐다.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을 제외한 주 6일 근무에 표준품셈에 따른 1일 작업시간 8시간이 적용돼 주당 노동시간이 48시간으로 적혀있다.

국토교통부는 “협상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현장 여건을 면밀히 검토해 공정계획 등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이라며 “신분당선과 서울지하철 4·5·8호선 연장선사업 등도 철저한 공정 관리를 통해 제때 개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ESS 배터리 시장에서 중국 지배력 불안, "LG엔솔 삼성SDI가 우위 확보 가능"
SK텔레콤 19일 1천만 예약자 대상 유심교체 마무리, "통화기록 정보 유출 없어"
화웨이 AI 반도체 첨단 패키징도 자체개발, 미국 규제 넘는 '마지막 퍼즐' 되나
이재명 기내 기자간담회, "한국 미국 통상협상 타국에 비해 더 불리하지 않게"
삼성전자 글로벌 전략회의 시작, 하반기 경영 불확실성 돌파 방안 모색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에 탑재할 운영체제 '원UI 8 워치' 공개
고려아연 캐나다 해저 자원 개발회사 TMC 지분 5% 1165억에 인수, 니켈 확보 목적
신영증권 "선행 수요로 DDR5보다 비싼 DDR4, 가격 역전 현상 일시적"
유진투자증권 "넷마블 목표주가 상향, 2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웃돌 것"
키움증권 "코스맥스 인니 뷰티 ODM 시장의 선두주자, 생산시설 증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