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SK텔레콤, 홍하이그룹의 샤프 스마트폰 '아쿠오스S3' 판매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8-06-18 15:15: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SK텔레콤이 대만 홍하이그룹에 인수된 샤프 브랜드의 중저가 스마트폰 '아쿠오스S3'을 단독으로 출시한다.

18일 SK텔레콤 홈페이지에 따르면 샤프 아쿠오스S3이 한국시장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SK텔레콤, 홍하이그룹의 샤프 스마트폰 '아쿠오스S3' 판매
▲ SK텔레콤이 출시하는 '샤프 아쿠오스S3'.

SK텔레콤 관계자에 따르면 아쿠오스S3은 6월 마지막주부터 온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가 시작된다. 출고가격과 공시지원금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아쿠오스S3은 홍하이그룹의 스마트폰 제조계열사인 FIH모바일이 개발해고 생산한다. 홍하이그룹에 2015년 인수된 일본 샤프의 브랜드와 기술이 적용되는 제품이다.

SK텔레콤은 홈페이지를 통해 아쿠오스S3에 샤프의 디스플레이 기술을 집약한 고성능 LCD패널을 탑재하며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같은 디자인을 구현했다고 밝혔다.

아쿠오스S3은 애플 '아이폰X', LG전자 'G7씽큐' 등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같이 카메라모듈과 스피커를 제외한 앞면 대부분을 화면으로 채운 노치와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다.

아쿠오스S3에 퀄컴 '스냅드래곤630' 프로세서와 6인치 풀HD급 디스플레이, 최대 1300만 화소 듀얼카메라와 4기가 램, 64기가 내장메모리가 적용된다.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로 사진 품질을 높이거나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는 기능도 지원한다. 성능 측면에서도 일반적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하지만 출고가는 경쟁업체의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해 크게 낮은 40~50만 원대에 책정될 것으로 추정된다. 아쿠오스S3의 해외 판매가격은 40만 원 후반대다.

홍하이그룹은 그동안 애플의 스마트폰 위탁생산을 주력으로 하다 샤프를 인수한 뒤 자체 브랜드의 스마트폰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아쿠오스S3의 국내 출시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상위 스마트폰업체의 안마당인 한국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홍하이그룹이 2016년까지 SK텔레콤이 개발에 참여한 '루나' 시리즈 스마트폰을 생산해 한국시장에 공급한 적이 있지만 자체 브랜드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1억5075만 원대 하락, '10만 달러' 지지선 방어가 강세장 유지 핵심
[데스크리포트 9월] '잇단 사망사고' 포스코이앤씨 면허 취소 벗어나면 '걱정 끝'일까
[당신과 나의 마음] 자책에서 성찰로 나아가기
LG화학 재무위기 다급하다, CFO 차동석 LG에너지솔루션 지분 일부 매각 언제 꺼낼까
[씨저널] LG화학 석유화학 공급과잉 대비했는데, 신학철 '꾀 있는 토끼 굴 3개 파놓..
위기에 강했던 신학철 LG화학 비주력 사업 빠르게 매각, '구광모의 안목' 압박도 크다
'트럼프 효과'에 웃지도 울지도 못한 모나미, 송하경 '대표 문구 기업' 좋지만 뷰티 ..
[채널Who] 스트래티지 마이클 세일러 끝없는 베팅, 비트코인 '빚투' 성공할까
쿠팡 기프트카드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수백만 개 상품부터 배달음식까지
국힘 장동혁 대표 체제 사무총장으로 정희용 내정, 정책위의장에 김도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