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해외언론 "문재인, 월드컵 기간에 러시아에서 푸틴과 정상회담"

임주연 기자 june@businesspost.co.kr 2018-06-05 17:49: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문재인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월드컵 기간에 한국과 러시아 정상회담을 할 것이라고 해외언론이 보도했다.

5일 러시아매체 인테르팍스, 이즈베스티야 등 외신에 따르면 문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은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본선 기간인 14일부터 7월15일 사이에 만나 정상회담을 연다.  
 
해외언론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66670'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문재인</a>, 월드컵 기간에 러시아에서 푸틴과 정상회담"
문재인 대통령(왼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이즈베스티야는 “문 대통령이 21~23일 러시아를 방문해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할 것”이라며 “주요 의제는 한반도 정세 및 경제협력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스베스티야는 "한국과 러시아는 한반도 정세가 관련국들에게 유리하게 전개되면 북한을 끌어들여 '남한 북한 러시아 3각 협력'을 추진하는 데 관심 있다"고 전했다.

문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의 초청으로 러시아를 방문해 남부에 위치한 로스토프나도누에서 열리는 월드컵 한국-멕시코전을 관람할 것으로 보인다. 이 경기를 푸틴 대통령도 함께 관람할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국제축구연맹 월드컵 본선은 1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카잔과 소치 등 러시아 11개 도시에서 분산 개최된다. 한국은 F조로 편성돼 출전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주연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에이피알 외형 성장과 수익성 확실, 글로벌 메가 브랜드로"
당정 경제성장전략 협의, "기업 형벌 합리화" "국민연금 스튜어드십코드 확대"
'웨스팅하우스 파동'에 증권가도 혼란, '이미 알던 건데?' vs '주권 상실' 이견
[20일 오!정말] 민주당 정청래 "검찰 스스로 수갑을 채우라"
경제부총리 구윤철 석화업계 자구노력 강조, "'버티면 된다' 인식으로 위기 극복 불가"
트럼프 삼성전자에 보조금 주는 대신 지분 요구 '발칵', 이재용 미국 투자 '이해득실'..
OCI홀딩스 미국 태양광발전 세액공제 일몰에 수혜, 이우현 현지 공급망 확장 속도 내
삼성생명 회계처리 들여다보는 이찬진의 금감원, 참여연대와 삼성 악연 이어질까
[현장]"억대 연봉 꿈만은 아니죠", 금융권 채용박람회 구직 열기로 종일 후끈
코레일 끊이지 않는 사망사고에 안전 역량 도마 위, 한문희 거취도 안갯속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