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유튜브, 한국에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7900원에 선보여

윤휘종 기자 yhj@businesspost.co.kr 2018-05-18 12:39:1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유튜브, 한국에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 7900원에 선보여
▲ 유튜브 프리미엄과 뮤직 프리미엄 서비스 비교. <유튜브 공식 블로그>
유튜브가 다른 나라보다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새 유료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을 한국에 선보인다.

18일 유튜브 공식블로그에 따르면 유튜브가 미국 시각으로 22일 새 유료 서비스 ‘뮤직 프리미엄’과 ‘유튜브 프리미엄’을 한국을 포함한 5개국에 내놓는다.

뮤직 프리미엄은 무료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유튜브 뮤직'에 광고 제거, 백그라운드 음악 재생(유튜브 화면을 꺼도 음악이 재생되는 기능), 음악 내려받기 등의 기능이 추가된 서비스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뮤직 프리미엄의 모든 기능에 더해 광고 없는 영상 시청, 백그라운드 영상 재생, 영상 내려받기, 유튜브 자체 제작 영상 시청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유료 서비스 중 뮤직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국가에서 한국이 제외되었다는 일부 보도가 있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유튜브 공식 블로그에는 '한국에는 뮤직 프리미엄이 아닌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만 제공된다'고 돼 있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이 뮤직 프리미엄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기 때문에 사실상 뮤직 프리미엄 서비스도 한국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다.

유튜브코리아 관계자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독하면 뮤직 프리미엄 서비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유튜브 블로그에 따르면 한국에 제공되는 유튜브 프리미엄은 기존 '유튜브 레드'의 요금(7900원)과 동일한 요금이 적용된다. 두 유료 서비스의 해외 공식 요금은 유튜브 프리미엄 약 1만2900원(11.99달러), 뮤직 프리미엄 약 1만7백 원(9.99달러)이다. 사실상 두 서비스를 함께 다른 나라보다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유튜브 뮤직은 듣고 싶은 음악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만들어 줄 뿐 아니라 개인맞춤형으로 제공된다. 유튜브 뮤직의 개인 맞춤형 홈화면은 사용자가 지금까지 어떤 음악을 들었는지, 현재 어디에 있는지,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를 자동으로 분석하여 음악을 추천해준다.

유튜브는 새 유료 서비스를 미국, 호주, 뉴질랜드, 멕시코, 한국에 먼저 제공한다. 앞으로 오스트리아, 캐나다,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이탈리아, 노르웨이, 러시아, 스페인, 스웨덴, 스위스, 영국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를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

최신기사

경제·인문사회연구원 이사장에 이한주,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위원장 지내
'울산화력 해체공사' HJ중공업, '안전점검' 위해 건설부문 전 현장 공사 중단
하나증권 "CJENM 순차입금 개선 위해 넷마블 지분 더 팔아야, 광고업황 역대급 어려..
신세계인터내셔날 3분기 영업손실 20억 적자전환, 코스메틱은 역대 최대 매출
신세계 3분기 영업이익 증가는 면세점 적자 축소 덕분, 정유경 본업 투자 수확은 언제쯤
하나증권 "스튜디오드래곤 내년 이익체력 회복 전망, 3분기 흑자전환 성공"
기후솔루션 2035 온실가스 감축목표 이슈 브리프, "53%는 탄소중립 경로와 불일치"
민주당 김병주-경기지사 김동연 '노인 예산' 공방, 김동연 "추경으로 보완" 김병주 "..
씨에스윈드 3분기 영업이익 657억으로 40.1% 감소, 매출도 25.9% 줄어
NH투자증권 '파두 상장' 관련해 집단소송 당해, 주식 매매거래 일시 정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