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LG전자, 북미 최대 조명전시회에서 스마트조명 알려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8-05-08 10:56: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G전자가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 위치한 매코믹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18 국제조명박람회’에 참가해 다양한 스마트 조명을 선보인다. 

이 전시회는 북미 최대 규모 행사로 600여 곳의 글로벌 조명회사들이 참여하고 전 세계에서 약 3만 명의 관람객이 모인다.
 
LG전자, 북미  최대 조명전시회에서 스마트조명 알려
▲ LG전자가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국제조명박람회에 참여해 스마트조명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고효율 및 고성능 △편리한 설치·제어 △다른 업체의 제품 및 솔루션과 연동되는 개방형 시스템 등 LG전자 스마트 조명의 특성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눈 건강에 이로운 조명인 '세이프블루 LED트로퍼(Troffer)'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주로 병원, 학교, 사무공간 등에서 사용되는 제품으로 기존 LED조명보다 눈 건강에 해로운 청색광을 최대 60%까지 줄여준다. 

LG센서커넥트는 다양한 센서와 통신모듈을 탑재한 스마트 조명 솔루션으로 소비자들이 스마트 제어시스템을 설치하지 않고 스마트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조명을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한다.

일반 조명도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면 통신방식을 변환해주는 장치인 ‘LG ZAT(ZigBee to Analog Transformer)’를 통해 LG센서커넥트와 연결하면 스마트 조명으로 변환된다.

류혜정 LG전자 H&A(생활가전)사업본부 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전무는 “고효율, 고성능 제품에 사물인터넷을 접목해 고객들에게 LG전자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LED조명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DB투자 "삼성전자 실적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품질 통과는 9월 말..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 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삼성증권 "CJCGV 상반기 실적 부진, 아시아 지주사 CGI홀딩스 불확실성도"
SK증권 "CJ올리브영 실적 개선, 지분 51.1% 보유 CJ 배당수입 증가 기대"
[특별기고] 제조업 부흥 없이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이 가능할까
유안타증권 "일동제약 비만 약 초기 임상 안전성 확인, 후속 임상 지켜봐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