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축구 마케팅으로 브라질 TV시장 공략 확대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8-05-07 16:40:5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현지 마케팅으로 브라질 TV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7일 최근 브라질에 판매하는 UHDTV에 축구 등 스포츠 경기에 특화된 ‘스포(SPO)TV’ 어플리케이션을 탑재하고 브라질 축구 영웅들이 출연한 유튜브 영상을 공개하는 등 현지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축구 마케팅으로 브라질 TV시장 공략 확대
▲ 삼성전자가 3월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개최한 삼성전자 TV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삼성전자 프리미엄TV를 보고 있다. <삼성전자>

스포TV는 스포츠 경기를 초고화질의 4K 화면으로 실시간 제공하고 ‘다시보기’ 기능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또 선수와 팀 전적 등 경기와 관련한 정보도 제공한다.

삼성전자가 4월 공개한 축구 관련 유튜브 영상 ‘Emotion for Strong Hearts(가슴을 뛰게 하는 감성)’도 인기를 얻고 있다. 유튜브에 공개한 지 보름 만에 조회 수 90만 건을 달성했다.

이 영상은 지쿠, 히벨리누, 자이르지뉴 등 1960년대~1980년대 월드컵 우승의 주역인 브라질 축구 영웅들과 치치 브라질 국가대표팀 감독이 출연한 3편으로 구성됐다.

각 시대를 대표하는 축구 스타들이 TV 화면크기를 나타내는 65, 75, 82인치와 연결 지어 현역 시절의 후일담을 들려준다.

삼성전자는 65인치 이상 초대형 TV를 위주로 브라질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1분기 브라질 전체 TV시장에서 금액 기준 점유율 41%로 1위를 차지했으며 65인치 이상 시장에서는 점유율 58%를 달성했다. 65인치 이상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가까이 늘었다.

박경철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브라질은 축구 열기만큼 대형 TV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고 이에 따라 제품 수요도 빠르게 늘어나는 지역”이라며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TV 판매에 집중하고 브라질 초대형 TV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최신기사

서울중앙지검 조국 출석 연기 요청 허가, 오는 16일 서울구치소 수감
하나금융그룹, 저축은행·캐피탈 등 9개 관계사 CEO 후보 추천
한 총리 "계엄 선포 뒤 윤 대통령과 한두 번 통화, 내용 공개는 부적절"
한미사이언스 임종윤 "19일 한미약품 임시 주주총회 철회하자"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