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A노선 우선협상대상자로 현대건설 컨소시엄을 제치고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선정됨에 따라 서울시청역(또는 광화문역) 추가 건설은 물건너간 것이 아닌가 했는데, 신한 컨소시엄에서도 서울시의 강한 요청 등을 감안해 서울시청역을 추가할 수도 있다는 전망이 우세하다니 그나마 다행이네요~ (2018-04-27 20:51:07)
서울역과 시청역 거리는 실제 1키로 정도 이고 시청역을 건설하게 되면 감속시간, 정차2분, 가속시간, 시청역-서울역 저속운행으로 삼성역까지 시간이 못해도 5분은 지체되게 된다. 경기도민들이 시청역 가는게 늦어서 불평하지 않는다. 이미 광역버스가 있어서 출퇴근 시간에도 40분이면 운정이던 일산이던 도착한다. 경기 북부도민이 원하는 거는 강남까지 30분 이내 도착하는 거다. (2018-04-26 15:53:55)
시청역은 이미 답이 있네요^^. GTX가 수도권에서 서울 도심까지의 시간이 중요하다면 수도권에서 서울역/시청 까지의 시간은 시청역 신설로 더욱 단축되는 것입니다. 단지 수도권에서 수도권 (동탄- 일산)의 시간은 조금 더 걸리겠지만요. 시청역이 없다면 통탄-> 시청까지의 시간은 30분이상 걸리겠지만 시청역이 있다면 22분이내가 되겠지요. 답은 이미 나와 있습니다. (2018-04-24 22:2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