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는 신세계가 만든 란제리 중심 편집매장 '엘라코닉'의 라운지웨어를 25일부터 신세계TV쇼핑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라운지웨어는 집에서 편하게 쉴 때 입는 옷을 말한다.
▲ 신세계 '엘라코닉' 매장.
이번에 선보이는 엘라코닉의 라운지웨어 세트는 신세계백화점과 신세계TV쇼핑이 공동으로 기획한 상품이다. 더욱 합리적 가격대로 선보이기 위해 콘셉트부터 원단 선별까지 수 개월이 걸렸다.
기존 엘라코닉이 20~30대 젊은층을 겨냥한 제품을 주로 판매했다면 이번에는 TV쇼핑이라는 특성을 살려 중장년층 고객까지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대중적 디자인을 선보인다.
가운, 원피스 등 4가지의 라운지웨어 세트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1만 원대다.
신세계의 엘라코닉은 2017년 8월 처음 문을 열 때부터 전담 디자이너를 영입해 속옷 브랜드 '언컷'을 내놨다. 이번에는 엘라코닉이라는 라벨을 처음으로 선보이며 유통뿐만 아니라 제작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신세계TV쇼핑은 2개월 전부터 이태리에서 제품 소개 영상을 만들었다. 특히 이번 방송은 스튜디오가 아닌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매장에 쇼호스트가 직접 방문해 촬영했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백화점 고객은 백화점이 가장 잘 안다는 말처럼 고객들의 수요를 빠르게 파악해 제작할 수 있는 게 PB 제품의 특징이자 강점"이라며 "이번엔 TV쇼핑을 통해 더욱 다양한 고객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