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월드타워, 친환경설비로 미국 엔지니어링협회 상 받아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8-04-20 11:09: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롯데월드타워, 친환경설비로 미국 엔지니어링협회 상 받아
▲ 롯데월드타워.
롯데월드타워가 미국 엔지니어링협회에서 친환경설비와 인텔리전트빌딩 시스템을 인정받았다.  

롯데물산은 롯데월드타워가 18일 미국 전역에서 주 단위 경쟁을 거쳐 선정된 155개의 프로젝트 가운데 가장 뛰어난 완성도를 갖춘 16개의 건설 및 엔지니어링 프로젝트에 주어지는 내셔널 엔지니어링 엑셀런스 어워즈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월드타워는 기계설비를 설계한 미국의 시스카헤네시그룹이 지난해 12월 2018 뉴욕 엔지니어링 엑설런스 어워즈에서 최고상인 다이아몬드를 수상하며 출전 자격을 얻었다.

롯데월드타워는 친환경설비와 인텔리전트빌딩 시스템을 높게 평가받았다. 

롯데월드타워는 지열냉난방 시스템, 고단열 유리, 태양광 집열판, 풍력발전, 태양광발전 등을 통해 모든 에너지 사용량 가운데 18%를 자체 생산한다.

이를 전력 생산량으로 환산하면 2015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8만2381Mwh(메가와트시), 롯데월드타워가 문을 연 지난해 한 해 동안 2만9167Mwh에 이른다. 지난해 한 해의 전력 생산 기준으로 보면 서울시(2017년 월 평균 사용량 304Kwh 기준) 8천여 가구가 1년 동안 사용이 가능한 수준이다.

또 건축물 건전성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건물 안정성을 상시 통제하고 정보통신이 융합된 스마트 인텔리전트빌딩 기술을 기반으로 롯데월드타워의 온도, 조명, 통신 등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있다.

박현철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기계설비와 구조부문에서 그 가치를 이번에 인정받은 것처럼 롯데월드타워가 제대로 우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비 투자와 함께 효율적이고 안정적 시스템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와 물가 관리가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