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가 미샤의 새 BI를 선보였다.
에이블씨엔씨는 12년 만에 화장품 브랜드 미샤의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바꾼다고 18일 밝혔다.
이세훈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이번 BI 교체는 미샤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더 큰 성장을 위해 나아가기 위한 출발점으로서 의미가 매우 크다"며 "과감하고 군더더기 없는 행보로 미샤가 추구하는 본질적 아름다움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파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 BI에 과장과 거추장스러움을 빼고 단순하고 과감하게 아름다움에 집중하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화려한 외형뿐만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과 자신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현대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고 에이블씨엔씨는 설명했다.
함께 공개한 엠블럼도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엠블럼 속 'Mi'는 미샤의 미와 아름다움의 미를 상징한다. Mi를 감싼 원은 아름다움을 지키는 품질에 대한 회사의 약속을 의미한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DARE, SIMPLY(심플함을 위한 대담함)'는 군더더기를 걷어내고 본질을 향하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에이블씨엔씨는 이번 BI 교체가 올해부터 2년 동안 이뤄질 대규모 투자와 함께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본격적 변화의 첫걸음이라고 설명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과 사내 유보금을 합쳐 앞으로 2년 동안 2289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미샤의 새 BI는 이달 출시되는 새 제품부터 적용되며 기존 제품들도 순차적으로 새 BI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바뀐다. 700여 개의 기존 매장들도 새로운 BI에 맞춰 단순하고 세련된 모습으로 재단장된다.
5월 강남역 인근에 문을 여는 플래그십 스토어도 새 BI가 적용된 모습으로 선보인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