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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브랜드 신뢰도 평가에서 삼성전자 1위, LG전자 3위

윤준영 기자 junyoung@businesspost.co.kr 2018-04-18 11: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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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인도에서 실시된 브랜드 평가에서 1위와 3위를 차지했다.

두 회사는 인도 시장조사기관 TRA리서치가 발표한 ‘2018년 브랜드 신뢰 보고서’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위와 3위에 올랐다고 18일 인도 경제매체 이코노믹타임스가 보도했다.
 
인도 브랜드 신뢰도 평가에서 삼성전자 1위, LG전자 3위
▲ LG전자의 가전제품에 인도 매장에 전시된 모습. <뉴시스>

LG전자는 지난 8년 동안 인도 브랜드 평가에서 꾸준히 상위 5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삼성전자는 2015년과 2016년에 상위 10위 안에 들지 못하다가 2017년부터 순위가 크게 오르며 현재까지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일본 소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위를 차지했으며 인도 최대 기업집단 타타그룹이 4위에 올라 지난해 5위에서 한 계단 상승했다.

미국 애플은 지난해 4위에서 5위로 순위가 떨어졌다.

델과 혼다, 나이키, 휴렛팩커드, 마루티 스즈키 등이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보고서는 인도 주요 도시 16곳에 거주하는 소비자 24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N.찬드라물리 TRA리서치 최고경영자(CEO)는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브랜드 신뢰도를 쌓기 위해 노력한 결과 2년 연속 1위에 오르게 됐다”며 “소니와 LG전자도 지난 4년 동안 상위 3위 안에 이름을 올리는 꾸준함을 보였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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