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서울 강남의 유명 이탈리안 레스토랑 ‘그랑씨엘’의 이송희 셰프와 손잡고 프리미엄 밀키트 ‘셰프박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백화점이 밀키트를 출시하는 것은 현대백화점이 처음이다.
▲ 현대백화점이 서울 강남의 유명 이탈리안 레스토랑 ‘그랑씨엘’의 이송희 셰프와 손잡고 프리미엄 밀키트 ‘셰프박스’를 선보인다.
밀키트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한 끼 분량의 손질된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로 구성된 박스를 말한다. 장을 보고 식재료를 손질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다.
셰프박스는 현대백화점이 전국의 특산물을 식재료로 조달하고 레스토랑에서 재료 손질과 레시피 개발을 맡았다. 이송희 셰프가 직접 만든 레시피 카드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차돌버섯찜 양념장어덮밥 밀푀유나베 등 10종을 먼저 선보인 뒤 앞으로 상품 수를 20~30여 개로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가격은 2인분 기준으로 1만3200~2만500원이다.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만큼 다른 밀키트보다 가격이 5~10%가량 비싼 편이라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셰프박스는 17일부터 무역센터점 식품관에서 판매를 시작해 압구정본점, 목동점 등 주요 점포와 아울렛 및 온라인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한다. 특히 무역센터점 식품관에는 셰프박스 코너를 별도로 만들어 밀키트 외에도 계량컵이나 프라이팬 같은 주방용품과 소금, 간장 등 식재료도 함께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이 밀키트시장에 진출한 것은 1~2명의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단순히 간편함만 추구하는 고객 못지않게 직접 요리를 해 가족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수요도 적지 않다고 봤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