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이 대화형 인공지능(AI) 뱅킹서비스인 ‘하이(HAI)뱅킹’을 새로 단장했다.
KEB하나은행은 ‘내 손안의 금융비서 하이뱅킹’을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 KEB하나은행은 ‘내 손안의 금융비서 하이뱅킹’을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
하이뱅킹은 문자메세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대화방식를 통해 송금과 지방세 조회 및 납부, 통장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실시간 환율 조회 등 각종 금융거래를 간편하게 처리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생활금융 서비스다.
이번 개편으로 하이뱅킹을 통해 적금 가입, 환전 신청, 자산현황 조회 등을 추가로 할 수 있게 됐다.
하이뱅킹 고객은 문자 대화만으로도 간편하게 적금을 가입할 수 있고 휴대폰으로 쉽게 자산현황을 조회할 수 있게 됐다.
달러, 엔, 유로화의 환전 신청을 할 수도 있다. 신청 뒤 방문이 편리한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하면 된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하이뱅킹은 기존의 은행 채널을 대체하는 새롭고 똑똑한 뱅킹봇”이라며 “앞으로도 똑똑한 인공지능 기능들을 추가해 고객의 금융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