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현대차 새 싼타페 출시 17일 만에 2만 대 예약 몰려 인기

임수정 기자 imcrystal@businesspost.co.kr 2018-03-12 19:04: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자동차가 새 싼타페로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12일 현대차에 따르면 새 싼타페는 2월21일 출시 이후 영업일 기준 17일 만인 3월6일 기준으로 예약 수가 2만 대를 넘었다. 이는 2017년 싼타페 국내 판매량인 5만1천 대의 40% 수준이다. 
 
현대차 새 싼타페 출시 17일 만에 2만 대 예약 몰려 인기
▲ 현대자동차 '싼타페'.

예약고객에서 30~40대 비중은 60%로 가장 높았으며 기존 싼타페와 비교해 15% 포인트 올랐다. 또 예약고객의 84%는 남성이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첨단 안전사양, 넒은 실내 공간이 야외 활동이 많은 젊은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중”이라며 “남성 가장들이 가족들의 안전, SUV의 실용성, 8단 자동변속기와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을 통한 운전 재미 등을 고려해 새 싼타페를 선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가장 많이 팔린 새 싼타페 엔진 종류는 2.0 디젤로 전체 예약 가운데 65%를 차지했다. 이어 △2.2 디젤 29% △2.0T 가솔린 6% 순이었다. 

2.0 디젤의 세부모델 가운데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 차로 이탈방지 보조 기능,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앞차 출발 알림 등의 안전 및 편의사양이 기본 적용된 ‘익스클루시브’ 트림이 판매비중 17.5%를 차지해 가장 인기를 끌었다. 

새 싼타페 세부모델 가운데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2.2 디젤엔진의 최고급 트림인 ‘프레스티지’로 전체 예약고객 가운데 22.4%가 선택했다. 2.2 디젤 엔진 프레스티지 트림은 최대출력 202마력, 복합 연비가 13.6㎞/ℓ로 성능과 연비가 모두 우수하다는 평가가 나온다. 

에코, 스포츠 등 주행 모드에 따라 구동 성능을 스스로 제어하는 전자식 상시 4륜구동 시스템(AWD)의 선택 비율도 35%로 높게 나타났다. 

외장 색상은 화이트크림, 마그네틱포스, 팬텀 블랙 순으로 인기가 많았따. 전체 예약고객 가운데 11%만이 레인포레스트, 스토미씨, 얼씨브론즈, 라바오렌지 등 유채색을 선택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수정 기자]

최신기사

국가전산망 장애 담당 공무원 투신 사망, 경찰 "조사 대상 아니었다"
르노코리아, 10월 한 달 동안 전기SUV에 특별 구매지원금 250만 원 지급
티웨이항공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 운항 530편에 10만 명 탑승
애플 비전프로 개편 잠정 중단, 메타 대항할 스마트글라스 개발에 속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이진숙 전 방통위원장, 4일 체포적부심 진행
머스크 X 인수 관련 소송 이관 시도 실패, 법원 "제출된 사유 인정 어려워"
LG전자 조주완 부산대에서 산학협력 30주년 특강, "성공 아닌 성장 중요"
해외언론 "트럼프 의약품 관세 시행 무기한 연기, 준비 작업은 진행 중"
삼성전자 내년 임직원 외국어 평가 인센티브 시행, 최대 100만 원 상품권 지급
금융 노사 임금 3.1% 인상 잠정 합의, 주4.5일제 도입 TF도 구성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