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가 프리미엄TV시장 확대에 힘입어 앞으로 실적이 좋아질 것으로 예상됐다.
주영훈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12일 “롯데하이마트에서 환경 관련 제품의 고성장이 지속되고 있지만 이번에 TV를 주목해야 한다”고 바라봤다.
▲ LG전자의 2018년형 올레드TV 신제품. |
롯데하이마트에서 TV 판매는 1~2월 누적 기준으로 한 자릿수 중반대 이상의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추정됐다.
TV는 과거 수년 동안 매출이 감소하던 품목이었으나 최근 프리미엄TV 판매가 늘면서 평균 판매가격이 증가해 매출 역성장도 끝난 것으로 파악됐다.
롯데하이마트에서 TV 매출은 2015년 -8%, 2016년 -11%, 2017년 –7.6%로 전년과 비교해 해마다 줄었다.
그러나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올해 프리미엄TV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는 등 경쟁에 나서면서 프리미엄TV시장도 점차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각각 QLEDTV와 올레드TV로 프리미엄TV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15년까지만 해도 삼성전자가 앞서나갔으나 LG전자가 올레드TV로 반격에 나서면서 시장점유율을 늘리고 있다.
주 연구원은 “TV는 여전히 롯데하이마트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2%에 이르는 품목”이라며 “전체 매출 증가를 이끌기에 충분하다”고 내다봤다.
롯데하이마트는 1분기에 매출 9526억 원 영업이익 403억 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됐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6.2%, 영업이익은 10.7% 증가하는 것이다.
롯데하이마트 배당도 주목받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2017년 1주당 배당금을 1850원으로 책정했다. 2016년 500원보다 3.7배나 증가한 것으로 시가배당률은 2.7%에 이른다.
주 연구원은 “롯데그룹의 주주친화정책이 롯데하이마트의 배당정책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며 “기존과 달리 높아진 배당수익률은 롯데하이마트의 주가 하방을 지지해주는 역할을 해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