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삼성전자, 네덜란드 필립스와 헬스케어분야에서 협력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18-03-09 12:27:4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전자가 네덜란드 IT기업 필립스와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서비스 발전과 상용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협력한다.

삼성전자 북미법인은 8일 보도자료를 내고 필립스의 헬스케어 플랫폼과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 플랫폼 '아틱'을 연동하는 협력 계획을 발표했다.
 
삼성전자, 네덜란드 필립스와 헬스케어분야에서 협력
▲ 필립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삼성전자의 사물인터넷 플랫폼 지원 기기에서 사용자 건강 관련 정보 등을 연동해 필립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에서 활용하도록 하는 내용을 뼈대로 한다.

필립스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을 활용한 분석으로 사용자와 의료기관이 건강상태를 더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필립스는 "삼성전자와 역량을 합쳐 빠르게 늘어나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며 헬스케어분야에서 발전을 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용자들은 삼성전자 사물인터넷 플랫폼과 연동되는 헬스케어 관련 기기를 통해 필립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의료기관들은 삼성전자와 필립스의 플랫폼을 모두 활용해 더 다양하고 정확한 건강 관련 정보를 얻어 환자 상태를 확인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신뢰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로 사용자와 의료기관 전문가들에 모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질병 예방과 발견, 진단과 치료에 모두 장점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주째 내려, 3주 연속 모든 권역에서 하락세 지속
하나증권 "글로벌 반도체주 호실적에 기대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목"
[상속의 모든 것] 혼외자의 인지청구와 상속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