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CJ대한통운, 마산 부두에서 국내 최대규모 크레인 하역작업 마쳐

박경훈 기자 khpark@businesspost.co.kr 2018-02-11 12:14:4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대한통운이 국내에 들어온 크레인 가운데 최대 규모의 크레인을 마산에서 성공적으로 하역했다.

CJ대한통운은 3~7일 닷새에 걸쳐 마산 가포신항에서 영국 에너지플랜트 전문기업 페트로팩의 ‘JSD6000’ 메인데크크레인을 성공적으로 하역했다고 11일 밝혔다.
 
CJ대한통운, 마산 부두에서 국내 최대규모 크레인 하역작업 마쳐
▲ CJ대한통운이 마산가포신항에서 3~7일 닷새 동안 하역한 초대형 크레인 'JSD6000' 모습.

JSD6000은 유전개발용 해양플랜트 특수선에 설치되는 초대형 크레인이다. 각 부분을 결합할 경우 총 길이와 무게가 각각 120m, 3718톤에 이른다.

CJ대한통운은 초대형 크레인을 실은 선박에서 야적장까지 크레인을 운반하는 데 1분당 0.27m의 속도로 느리게 옮겼다.

하역장인 3번선석에서 1번선석까지는 500m밖에 되지 않지만 무게중심을 잡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불가피하게 느린 속도로 크레인을 옮겼다.

부품별로 3시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됐고 선박에서 육상으로 하역이 가능한 물때도 맞춰야 해 전체 하역작업을 마무리하는 데 모두 5일이 걸렸다.

JSD6000은 페트로팩이 중국기업 PJOE에 발주해 제작한 것으로 국내에 임시 보관된다.

마산 인근에 있는 거제도가 국내 조선업 밀집지역인 점이 고려돼 JSD6000의 하역·보관지로 선택됐다. 해양플랜트 특수선을 건조하는 국내 조선사들이 JSD6000을 구매하려고 하면 운송이 쉽다는 측면이 고려됐다.
|
CJ대한통운은 마산 가포신항 1번선석 야적장에서 JSD6000을 6~12개월가량 보관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경훈 기자]

최신기사

롯데건설 재무건전성 관리 '청신호', 박현철 PF 우발부채 여진 대응 총력전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 자국보다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컴퍼니 백브리핑] 한화-DL 폭로전과 여천NCC '묻지마 배당'의 흔적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