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E&M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티빙’을 개방형 플랫폼으로 바꾼다.
CJE&M은 외부 콘텐츠 사업자와 상생을 위해 광고영업권을 개방하고 광고수익을 최대 90%까지 나누는 내용의 ‘티빙 2.0 스케일업 전략’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CJE&M은 콘텐츠 종류와 상관없이 TV, 영화, 디지털 등 모든 분야 사업자에 티빙을 개방한다.
9일부터 인기 웹 드라마를 제작해온 플레이리스트, 비디오빌리지, 와이낫미디어 등 주요 스타트업 콘텐츠 사업자가 티빙에 입점한다.
CJE&M 관계자는 “1인 미디어(MCN)를 포함한 스타트업 등을 지원해 성장기회를 주고 티빙 이용자에게 차별화되고 매력적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CJE&M은 콘텐츠 사업자에게 광고매출을 많게는 90%까지 배분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권한 가운데 하나인 편성권과 광고영업권도 콘텐츠 사업자에 개방한다. 자체 광고영업이 어려운 영세사업자에는 광고영업을 지원한다.
실시간 채널이 없는 콘텐츠 사업자에게 기술지원과 실시간 방송에 필요한 네트워크 비용을 무료로 제공한다.
CJE&M은 새로운 서비스 ‘픽클’도 선보인다. 픽클(Pick Clips)는 시청자가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검색하고 선택하도록 돕는 서비스다. 티빙몰에서 미디어커머스 사업도 확대한다.
CJE&M 관계자는 “앞으로 창작자에게 지원을 통해 성장동력을, 시청자에게 더욱 폭넓고 매력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