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창 잇츠한불 대표가 3년 안에 국내 3위의 화장품회사로 도약하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김 대표는 4일 신년사에서 “올해 회사 보유자산을 활용한 적극적 투자와 인수합병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나갈 것”이라며 “변화하는 유통구조에 맞춰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데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2020년 국내 빅3 화장품회사 도약을 중장기 목표로 내걸었다.
중점 추진사항으로 △국내 시장지위 제고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 및 육성 △해외시장 본격 확대 △경영인프라 선진화와 협력 조직문화 구축 등을 제시했다.
주력브랜드 ‘잇츠스킨’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인기제품 ‘달팽이크림’의 뒤를 잇는 제품의 개발에 집중하기로 했다.
김 대표는 “지난해 대외적 위기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에 제약을 받았다”며 “다만 내부적으로는 한불화장품과 합병하고 시스템 혁신과 업무 효율화로 내실을 다진 시기”라고 말했다.
그는 “중국 후저우 공장의 생산허가 취득을 통해 중국사업 본격화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중국에 이어 다른 국가에도 맞춤형 진출전략을 내놓고 공략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