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원두캔커피 브랜드 ‘칸타타’가 누적 매출 1조 원을 넘어섰다.
롯데칠성음료는 원두캔커피 브랜드 ‘칸타타’의 누적 매출이 출시 11년 만에 1조 원을 넘겼다고 7일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의 원두캔커피 브랜드 '칸타타'. |
칸타타의 12월 중순까지 누적 매출은 모두 1조600억 원이었다.
롯데칠성음료는 2007년 4월 칸타타를 처음으로 선보였는데 출시 첫 해 매출은 185억 원이었다. 올해 매출은 1740억 원이 될 것으로 전망됐다.
칸타타는 올해까지 매년 연평균성장률 25%를 보이며 11년 동안 국내 원두캔커피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지켜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는 출시 이후 단 한 번도 역신장하지 않고 매년 성장을 이어왔다”며 “상온추출과 고온추출으로 두 번 추출하는 방식과 상온수로 천천히 추출하는 ‘콜드브루방식’ 등 원두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린 것이 성공요인”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롯데칠성음료는 탄자니아산 킬리만자로 원두를 사용한 칸타타 제품을 내놓고 ‘빈센트 반 고흐’ 등 명화를 담은 포장재를 사용했다”며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려 노력해온 점도 칸타타의 인기에 한몫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