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가 맥스무비의 영화 추천 서비스와 평점을 주문형비디오(VOD) 영화콘텐츠에 적용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맥스무비와 ‘영화 빅데이터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 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운영총괄 부사장(왼쪽)과 박광원 맥스무비 대표이사가 12일 ‘영화 빅데이터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제휴협약(MOU)’을 체결한 뒤 사진을 찍고 있다. |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위성방송 KT스카이라이프가 제공하는 VOD 영화서비스에 맥스무비의 영화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우선 KT스카이라이프 VOD에 맥스무비의 영화평점 서비스가 제공된다. KT스카이라이프 고객은 앞으로 VOD 영화를 선택할 때 맥스무비가 제공하는 영화평점을 참고할 수 있다.
연령별, 성별, 지역별, 선호 콘텐츠별로 세분화된 영화 큐레이션(개인화 추천) 서비스도 앞으로 내놓기로 했다. 맥스무비의 영화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는 KT스카이라이프의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텔레비’에도 적용된다.
KT스카이라이프는 가이드채널을 통해 맥스무비 추천영화를 소개하거나 시청자를 대상으로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추가 프로모션도 검토한다. 장기적으로는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내 영화 음성검색 등 인공지능(AI)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을 세웠다.
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운영총괄 부사장은 “맥스무비와 협력을 통해 KT스카이라이프의 VOD 서비스 개선은 물론 콘텐츠 제휴 등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