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금감원, 한국지엠 매출원가 과대계상 의혹 검토작업 들어가

김현정 기자 hyunjung@businesspost.co.kr 2017-12-07 18:00: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금융감독원이 한국지엠의 매출원가 과대계상 의혹과 관련해 검토작업에 들어갔다. 

금융위원회는 7일 보도자료를 내고 “금감원이 국회 등에서 제기된 한국지엠 매출원가 과대계상 의혹 등과 관련해 한국지엠의 협조를 얻어 면밀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감원, 한국지엠 매출원가 과대계상 의혹 검토작업 들어가
▲ 최흥식 금융감독원장.

금융위는 앞으로 금감원의 의견 등을 고려해 감리에 착수할 것인지를 결정하기로 했다.

지상욱 바른정당 의원은 10월23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국지엠의 매출원가율이 다른 국내 완성차업체보다 크게 높다는 점을 지적했다. 

지 의원은 한국지엠이 생산한 자동차를 미국지엠에 거의 원가로 싸게 넘기기 때문에 매출액이 낮아져 매출원가율이 높다고 바라봤다.

한국지엠은 2014년부터 대규모 적자가 이어지고 있다.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은 한국GM이 GM본사와 비정상적 거래를 하면서 경영악화를 겪고 있다는 지적을 놓고는 문제가 없다고 해명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

최신기사

호반건설 서울 신월동 144-20 가로주택정비 수주, "인근과 연계수주 검토"
홈플러스 점포 임대료 협상 결렬로 15곳 순차 폐점, 11월16일 5곳 문 닫아
현대건설 첫 우수협력 현장소장 시상, 이한우 "소장 역량이 곧 현대건설 신뢰"
GS리테일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유통혁신 인재 영입"
현대차 첫 슈퍼카 'N74' 내년 등장하나, 정의선 수소전기차 기술력과 포니 헤리티지에..
기후 예보 분야에 'AI 활용' 확산, 기후변화로 '만능 해결사'까지는 갈 길 멀어
한동훈 국힘 전당대회서 '1패' 더해, 윤석열 품 떠난 후 '첫 승' 언제쯤
덴티움 중국 임플란트 침체 직격탄, 수소사업으로 오너 정성민 개인회사 지원해 부담 커져
캐나다 60조 잠수함 놓고 한국 독일 대결, 한화오션 HD현대중공업 원팀 수주하면 '이..
'평생이라더니' 카카오페이증권 예탁금 이자에 칼질, 핀테크 증권사 '더 받고 덜 주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