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의 새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가 중국에 진출한다.
롯데칠성음료의 주류사업부문인 롯데주류는 10일 피츠 수퍼클리어의 첫 수출 물량을 선적하고 12월 초부터 중국 상해지역을 시작으로 현지 판매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의 새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가 중국에 진출한다. |
이번에 수출하는 제품은 355mL와 500mL 캔 제품 두 가지로 첫 수출 물량은 355mL와 500mL를 합쳐 모두 8만 캔가량이다.
롯데주류는 중국 상해지역에 있는 마트와 주류 전문매장, 주점 등에서 피츠 수퍼클리어를 판매한다. 앞으로 시음회를 진행하는 등 적극적 마케팅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 점차 판매지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롯데주류는 중국에 이어 12월 홍콩과 호주에도 21만 캔가량의 피츠 수퍼클리어를 수출한다. 중화권, 오세아니아지역을 시작으로 동남아지역과 미주지역까지 점차 수출지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의 라거타입 맥주로 5월 국내에 출시됐다.
롯데주류는 관계자는 “국내에서 출시 한 달 만에 1500만 병의 판매고를 올리는 등 국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중국을 시작으로 점차 수출지역을 늘리며 ‘클라우드’와 함께 국산 맥주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