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스마트폰제조사 TCL이 CJ헬로를 통해 블랙베리 스마트폰 ‘키원 블랙에디션’을 한국에 정식 출시한다.
TCL커뮤니케이션코리아는 블랙베리 키원 블랙에디션의 한국 출시를 위한 전파인증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12월 CJ헬로를 통해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키원 블랙에디션은 11월 말부터 온라인몰 ‘헬로모바일 다이렉트’와 전국 80개 헬로모바일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예약 가입을 받는다.
출고가는 50만 원 후반대에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키원 블랙에디션은 TCL이 지난해 말 블랙베리 브랜드를 인수한 뒤 선보이는 첫 스마트폰이다. 블랙베리의 상징인 쿼티자판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적용됐으며 기존 실버모델보다 램은 1GB 늘어난 4GB, 내장 메모리는 두 배 늘어난 64GB로 구성됐다.
키원 블랙에디션은 인도, 중국에 이어 아시아에서 3번째로 한국에 출시됐다. 한국판 키원 블랙에디션은 인도 중국과 달리 쿼티자판에 한국어가 각인돼 국내 소비자의 사용 편의를 높였다.
국내에 정식 발매된 제품을 구입한 고객은 전국 105개소의 동부대우서비스센터 및 행복 AS센터를 통해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류근영 TCL커뮤니케이션코리아 이사는 “키원 블랙에디션은 한국어 쿼티자판을 적용했고 자판 색깔 또한 국내 소비자 조사를 통한 의견을 반영해 만든 제품”이라고 말했다.
김종열 CJ헬로 헬로모바일사업 총괄본부장은 “국내 스마트폰시장이 프리미엄폰 중심으로 획일화돼 가면서 차별화된 스마트폰을 찾는 고객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꾸준히 라인업을 확대해 고객들의 단말기 선택권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