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맥스가 13일 판교 본사에서 누월드 지분 100%를 5천만 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 |
코스맥스가 미국의 화장품 제조사 ‘누월드‘를 인수한다.
코스맥스가 미국에서 화장품 제조사를 인수하는 건 2013년 로레알그룹의 오하이오주 솔론공장을 인수한 뒤 이번이 두 번째다.
코스맥스는 13일 판교 본사에서 누월드 지분 100%를 5천만 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맺었다.
이 자리에 이경수 코스맥스그룹 회장을 비롯해 조나탄 로젠바움 누월드 대표이사, 수튜 달렉 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코스맥스는 인수 이후 현지 생산설비는 물론 연구와 마케팅을 강화해 미국 화장품 제조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누월드는 1991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사다. 뉴저지에 약 1만3223㎡ 규모(4천여 평)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1억500만 달러를 거뒀으며 주로 색조제품과 네일, 향수 등을 생산한다.
인수가 마무리되면 코스맥스의 연간 화장품 생산능력은 2017년 기준으로 16억 개를 넘어선다.
누월드는 특히 ODM(제조업자개발생산)을 넘어 OBM(자체상표생산)사업도 하고 있다. ‘하드캔디(HARD CANDY)’라는 브랜드를 통해 미국과 캐나다에 있는 월마트 3천여 개 지점에 판매하고 있다.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은 “그동안 공들여왔던 미국시장 공략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며 “현지 브랜드들도 ‘코리안뷰티’에 거는 기대가 큰데 글로벌 고객사의 기대에 부응하고 누월드와 시너지를 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