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 브랜드 '비비고' 누적판매 3천만 개 넘어서

서하나 기자 hana@businesspost.co.kr 2017-11-02 11:29: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 브랜드 '비비고'가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10월 말 기준 ‘비비고' 가정간편식이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3천만 개를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CJ제일제당 가정간편식 브랜드 '비비고' 누적판매 3천만 개 넘어서
▲ CJ제일제당 '비비고 육개장' 제품.

매출로 보면 800억 원수준이다. 대표제품 ‘비비고 육개장’이 판매량 1천만 개를 넘어서며 전체실적을 이끌고 있다.

시장점유율도 높아졌다. CJ제일제당은 국내 국, 탕, 찌개 가정간편식시장에서 점유율 43.7%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점유율은 15%였다.

CJ제일제당은 “레토르트식품의 기술력을 높여 재료 본연의 식감과 신선함을 살리는 데 주력했다”며 “1~2인가구를 겨냥해 오랜 시간 보관할 수 있고 조리가 간편한 제품을 내놓은 점도 인기에 한몫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가정간편식의 매출목표를 800억 원으로 잡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 분석을 통해 맛, 품질, 간편성, 가성비 등을 고루 갖춘 제품을 선보이겠다”며 “국내를 넘어 세계에서 한식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은 2020년까지 가정간편식 매출 3조6천억 원을 달성하기로 했다. 지난해 햇반, 비비고, 고메 등 브랜드를 앞세워 처음으로 가정간편식 매출 1조 원을 넘어섰다. [비즈니스포스트 서하나 기자]

최신기사

정부 국가인공지능위원회를 AI정책 컨트롤타워로 강화하는 입법 예고
경찰-식약처, 윤활유 의혹 SPC삼립 시화공장 15일 합동점검, 5월 끼임 사망사고 공장
LG전자 중국 스카이워스·오쿠마와 유럽 중저가 가전 협력키로, 기획·설계부터 공동작업
경제계 "노란봉투법 개정, 노사협의 우선해야", 민주당 "합리적 대안 마련"
현대그룹 '연지동 사옥 매각' 우선협상대상자로 볼트자산운용 선정, 매각 후 재임대해 사..
SK증권 "이제 적자 넷마블은 잊어줘, IP 활용도 레벨업"
대신증권 "영원무역 골치덩어리 스캇, 올해 적자를 벗어나기 힘들다"
미래에셋 "하이브 멀리서 보면 희극, 장기적 사업 기대감"
대신증권 "한국콜마 다가온 성수기, 하반기 미국 2공장 본격 가동"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1500만 눈앞, '수익성 개선' 손정현 10% 이익률 재달성 목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