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김용환, 힙합과 SNS로 농협금융 이미지를 젊고 새롭게 바꾼다

임용비 기자 yblim@businesspost.co.kr 2017-10-01 16:44:2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이 농협의 보수적 이미지를 젊게 바꾸고 있다.  

농협금융은 △디지털금융 △글로벌사업의 고도화 △고객의 자산가치 제고로 구성된 ‘3대 핵심사업’ 역량을 강화하면서 그룹 홍보전략도 젊은층의 취향에 맞게 바꾸고 있다고 1일 밝혔다. 
 
김용환, 힙합과 SNS로 농협금융 이미지를 젊고 새롭게 바꾼다
▲ 김용환 NH농협금융지주 회장.

농협금융 관계자는 “농협금융은 농업, 농촌, 농민, 지역사회를 위하는 공익금융기관의 성격을 보유해 다소 딱딱하고 경직된 이미지가 있었다”며 “아날로그적 향수를 자극하던 기존 홍보전략을 참신하게 바꿔 디지털 금융시대에 맞는 브랜드 이미지를 적극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은 힙합가수 제이슬로우의 노래와 랩 경연대회를 바탕 삼은 방송광고를 최근 내보냈다. 

NH농협카드는 청년층에게 인기가 좋은 연예인 유승호씨를 광고모델로 새로 기용했다. NH농협생명은 농사현장에서 안전사고 피해를 당한 농업인을 광고모델로 기용해 기존과 다른 방향성의 공익적인 상품광고를 만들었다. 

NH농협은행은 페이스북을 홍보에 적극 활용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NH농협은행 페이스북은 9월24일 기준 팔로어 54만 명을 넘어섰는데 국내 은행 가운데 가장 많은 수준이다. 청년층이 선호하는 짧은 바이럴영상과 여러 이벤트성 캠페인을 통해 핵심사업을 알리고 브랜드인지도 상승을 추진한 결과로 풀이된다. 

김 회장은 “농가소득을 늘리고 지역균형 발전에 이바지하는 농협금융의 공익적 성격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디지털시대에 맞게 역동적인 농협금융의 모습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사업 홍보활동을 적극 펼치겠다”고 밝혔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용비 기자]

최신기사

SK네트웍스 최성환 홍콩서 트럼프 둘째 아들 만나, 글로벌 협력 논의한 듯
카카오페이, 계열사 카카오페이손해보험에 1천억 추가 출자 결정
산업부 2025년 상반기 해상풍력 경쟁입찰 결과 발표, 689MW 규모 4개소
신동빈 장남 신유열 롯데지주 주식 4168주 매입, 지분율 0.03%로 늘어
카카오뱅크 유니세프와 친환경 기부 마라톤 열어, 기후위기 피해 어린이 지원
[오늘의 주목주] '중국 자체 AI 칩 개발'에 SK하이닉스 4%대 하락, 코스닥 젬백..
[1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힘이 어깃장 부려 잔칫날을 초상집으로"
현대카드·현대커머셜 2025 신입사원 모집, 15일까지 서류 접수
비트코인 1억5190만 원대 횡보, '고래' 투자자 매도 이어져 약세 지속 가능성
삼성전자 2분기 파운드리 점유율 7.3%, TSMC와 격차 62.9%p로 벌어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